행복한 일상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와 각질제거 방법 본문

건강정보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와 각질제거 방법

happy dreamer 2017. 12. 16. 11:27

가을이나 겨울이 되면 건조해지는 날씨 때문에 피부도 많이 건조해지고 거칠어집니다. 그 중에서도 발뒤꿈치도 거칠어지고 갈라지면서 각질도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은 스타킹을 신다가 발뒤꿈치에 걸려서 스타킹이 올이 나가서 속상한 경험을 많이 하게 됩니다. 건조해지면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특히 겨울철에는 발에 굳은살이 더 많이 생기고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각질이 매우 심해집니다. 그래서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으로 주기적으로 제거를 해주지만 오래가지 않고 또 다시 각질이 일어나게 됩니다. 갈라짐이 심한 경우에는 피가 나는 경우도 있고 통증도 유발을 하기 때문에 굳은살을 그대로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발 냄새가 나는 이유가 갈라진 틈 사이에 곰팡이가 발생하기도 하고 세균이 감염이 되어서 발을 깨끗하게 씻어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은 평생 동안 우리 몸 전체를 지탱해주면서 혹사를 당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더 많이 신경을 쓰고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대부분 발 건강에는 거의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

 


일반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는 다른 신체의 부위 보다 보습이 잘 되지 않고 피부에 가장 자극을 받기 때문입니다. 외부로부터의 자극이 주어지게 되면 피부가 보호층을 형성하기 위해서 각질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각질이 심해지면 굳은살이 되고 피부는 두꺼워지게 되면서 피부가 갈라지기 쉽게 되는 것입니다.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평소에 신발을 신을 때는 편한 신발을 신는 것이 좋고 굽이 높고 뾰족한 하이힐 등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서서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은 쿠션이 충분하고 굽이 낮은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 돌아오면 발을 씻은 후에 보습을 잘해주는 것도 중요하고 집안에서도 양말이나 덧신을 신어주어서 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안에서 보행을 할 때에도 맨발로 다니는 것 보다는 실내화를 착용하는 것이 좋구요.

 


발뒤꿈치 제거 방법으로 칼이나 돌을 사용하는 분들이 있는데 피부를 도구를 이용해서 자극을 주게 되면 스스로 보호를 하기 위해서 각질을 더 많이 만들어내게 됩니다. 물에 발을 오래 동안 불려서 벗겨내는 것도 비슷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발을 따뜻한 물에 담그고 씻어낸 후에 보습 크림을 충분하게 발라주는 것이 오히려 악화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거즈나 랩으로 감싸고 자고 나면 피부가 많이 부드럽게 됩니다.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

 


더 이상 칼이나 돌을 사용하는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을 사용하지 마시고 각질제거 전용 브러시나 타올 등을 이용해서 조금씩만 벗겨내는 것이 좋습니다. 깊숙이 벗겨내면 정상적인 피부 조직까지 파괴가 되면 오히려 각질층이 더 두꺼워지면서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가 됩니다. 그리고 피부를 너무 많이 벗겨내면 세균이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


각질이 심해져서 굳은살이 될 때까지 방치를 하게 되면 피부에 장기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높은 신발을 피하고 굽이 낮고 편한 신발을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발에 보습을 충분하게 해주면서 조금씩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 크림이나 로션을 사용하는 것 보다는 발에 바르는 전용 보습 크림을 구입해서 사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잠을 자기 전에 마사지를 해주시거나 족욕을 해주시면 많은 도이 됩니다. 그리고 주기적을 전용 스크럽제를 사용해서 부드럽게 스크럽을 해주시면 각질층이 조금씩 없어지게 되고 부드럽고 굳은 살이 없는 발을 가질 수 있습니다. 무조건 벗겨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버리고 장기적인 관리를 통해서 자극을 줄여주면서 조금씩 각질층을 제거해나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와 발뒤꿈치 각질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