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비트 먹는 방법과 요리방법 소개 본문

건강정보

비트 먹는 방법과 요리방법 소개

happy dreamer 2017. 12. 8. 14:44

오늘은 각종 혈관계 질환과 빈혈 증상 등에 효과가 있는 비트 먹는 방법과 비트 요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는 간 건강에도 좋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도 좋은 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칼륨도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어주는 기능도 있어서 고혈압을 예방해주기도 하구요.

 

비트 먹는 방법

 


먼저 비트 먹는 방법을 알아보고 비트 요리 방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아침에 디톡스 쥬스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 비트를 즙으로 만들어서 아침에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즙을 만들 때는 잎도 함께 넣어서 갈아주시면 잎에 들어 있는 좋은 성분들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건강을 위해서 신경을 쓰시면 좋은 효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비트 먹는 방법으로 샐러드로 만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비트를 썰어주신 다음에 소금과 식초를 적당량 넣어주시고 레몬즙을 뿌려주시면 됩니다. 비트 외에도 넣고 싶은 채소와 과일 등을 추가하시면 더 좋습니다. 이렇게 드시면 다이어트를 통해서 체중을 감량하시려는 분들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비트 요리방법

 


3) 비트 잎에도 좋은 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잎을 데쳐서 밥과 함께 쌈을 사서 드시면 밥반찬으로 좋습니다. 그 외에 사실 그렇게 맛있지는 않지만 건강을 위해서 입에 쓰더라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쌈과 같이 단맛을 내는 것도 있지만 쓴맛을 내는 것이 대분이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야채를 섭취하는 것이지요.

 

비트 먹는 방법

 


비트 요리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자전을 만들 때 비트를 함께 갈아서 반죽을 해서 부치시면 색깔도 예쁘고 맛도 좋습니다. 탕수육 소스를 만들 때 첨가를 해주셔도 좋고 물김치를 만들 때 예쁜 색을 내기 위해서 즙을 만든 다음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그 외에 피클을 만들 때 재료로 사용을 하셔도 색깔이 예쁘게 나오고 식감도 좋아집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식재료로 비트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트의 효능들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비트는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는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몸속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면 노화를 억제할 수 있고 피부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피로감도 줄어들기 때문에 생활의 활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비트 요리방법

 


비트가 혈액순환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특히 수족냉증 때문에 손발이 차거나 손발이 자주 저린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데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질병을 예방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비트 먹는 방법


베타시아닌과 베타인이 들어 있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시아닌 성분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고 여드름이나 아토피성 피부염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과로를 많이 하거나 음주를 많이 해서 간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비트를 드시면 간 기능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피로감을 줄일 수 있고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서 체내에 독소를 배출해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비트 먹는 방법과 비트 요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