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최고의 음식 100가지 본문

건강정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최고의 음식 100가지

happy dreamer 2017. 12. 1. 15:33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많으실텐데 이와 관련된 책을 하나 소개할까합니다. 영국의 프리랜서 저널리스트가 쓴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는 인체 내의 세포의 건강을 유지시켜주고 면역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100가지의 식품에 대해서 자세하게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음식의 성분들과 함께 조리법까지 나와 있기 때문에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에는 각종 과일과 야채들을 소개하고 있고 구근류와 뿌리 음식들을 비롯해서 각종 곡물류와 육류, 생선과 어패류, 유제품과 향신료에 대한 장점과 특징들을 자세하고 소개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건강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번 쯤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은 인체의 면역력을 키워주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식품들입니다. 음식으로 우리 몸을 스스로 건강하게 만들어서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 뿐만 아니라 암과 같은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해주면 면역 체계가 강화되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는 한식 위주가 아닌 서양식이기 때문에 우리 식습관과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

 


일상생활 가운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수면 시간대도 매우 중요한데 인체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멜라토닌 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이 밤 11시~새벽 3시 정도이기 때문에 가급적 이 시간에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멜라토닌의 효능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 외에도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해주면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2) 물을 많이 마셔주어야 면역이 좋아집니다. 하루에 우리가 필수적으로 마셔야 하는 물의 양은 2리터 정도이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만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충분하게 공급해주면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과적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3) 먹는 음식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3대 필수 영양소는 항상 골고루 섭취를 해주어야만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 등을 적절하게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항체의 주요 성분이 되는 단백질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단백질 공급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육류를 많이 섭취하는 것 보다는 콩이나 유제품을 통해서 공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4) 유산균을 섭취해주면 면역력이 좋아집니다. 장내의 유익균이 많아지면 장이 건강해지면서 면역력이 좋아지고 행복감을 높여주는 세로토닌의 생성도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장 건강이 좋지 않으면 면역력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5) 햇빛을 적당하게 쬐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지나치게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피부암 등에 노출이 될 수 있지만 적당하게 쬐어주면 면역력도 좋아지고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비타민D가 합성되어서 심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6)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도 면역력에 좋은데 운동을 해주면 체온이 상승하기 때문에 항체들이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라고 하루에 30분 이상만 운동을 해주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잠을 자기 전에 족욕이나 반식욕 등을 하고 자는 것도 체온을 올려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음식 100가지에 대한 책도 소개하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