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기억력 향상과 치매에 좋은 아몬드 영양성분과 다이어트 방법 본문

건강정보

기억력 향상과 치매에 좋은 아몬드 영양성분과 다이어트 방법

happy dreamer 2017. 11. 30. 17:32

아몬드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역설적인 표현이 아닐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몬드의 칼로리는 웬만한 음식 보다 칼로리가 높아서 고 칼로리 음식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100g당 587kcal 정도이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려다가 도리어 살이 찔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왜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이 유명해졌을까요?

 

아몬드 영양성분

 


그 이유는 아몬드 영양성분 때문인데요~ 견과류가 모두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지만 특히 아몬드는 다이어트를 하실 때 부작용을 줄여줄 수 있는 필수 영양성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몬드 영양성분의 3가지 대표적인 것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입니다. 지방은 무려 78%가 들어 있는데 아몬드에 들어 있는 것은 불포화지방산이라서 건강에 유익한 성분입니다.

 


위와 같은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고 다이어트를 하실 때 매일 아몬드를 적당량 섭취해주시면 요요현상과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금물이고 하루에 최대 10개 정도만 드시면 충분합니다.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과 함께 운동도 같이 해주시면 아몬드를 섭취로 인한 칼로리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근육 운동 보다는 주로 유산소 운동이 좋은 줄넘기나 자전거타기도 좋고, 수영이나 조깅 등이 좋습니다. 많은 분들이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다가 영양부족 현상으로 인해서 다양한 부작용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체중감량을 하실 때에도 필수 영양성분을 공급이 되어야 합니다.

 

아몬드 영양성분

 


아몬드 영양성분 중에 지방 성분은 리놀레산과 올레산인데 이 두가지 성분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다양한 혈관질환들을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벌구이를 해서 판매하는 아몬드 보다는 생 아몬드를 드시는 것이 나쁜 지방이 섭취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초벌구이를 하거나 가공을 해서 판매하는 아몬드들은 오일로 코팅을 하기 때문에 다량 섭취를 하시면 도리어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공된 아몬드가 생 아몬드 보다 맛은 더 좋습니다. 생 아몬드는 껍질에서 쓴 맛이 조금 나기 때문에 고소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호도에 따라서 구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체중 감량의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가공식품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

 


사실 다른 견과류에도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편이지만 아몬들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의 연소 효과가 더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아몬드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할 때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를 할 때 힘이 없고 어지러움증이 있을 때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영양성분


그리고 아몬드는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아몬드에 들어 있는 비타민E 성분이 산화방지를 강력하게 해주기 때문에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를 구입해서 보관을 하실 때는 밀봉을 해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아몬드는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밀봉을 하지 않으면 다른 냄새들이 흡착이 됩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넣는 것 보다는 밀봉 상태로 실온 두고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아몬드 영양성분과 아몬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