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 대장암 초기증상? 본문

건강정보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 대장암 초기증상?

happy dreamer 2017. 11. 29. 15:35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 냄새와 관련이 있을까요?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가 질병이 아닐까라는 의심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냄새가 심하다고 질병으로 판단하는 것은 매우 섣부른 판단입니다. 여러 방송에서도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 냄새로 증상은 진단하는 것은 어렵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단지 증상이 지속적이고 다른 복합 증상들이 동반하는 경우에 의심은 해볼 수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냄새

 


대장암 초기에 증상 거의 나타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대부분 3기 정도는 되어야 환자 본인이 이식을 하게 되고 대변으로 볼 때에도 통증이 심하고 출혈이 발생하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게 됩니다.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가 질환이 아니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대부분 암이라고 생각할 만큼 심각한 증상은 아닙니다.

 


가끔씩 냄새가 지독한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대부분 최근에 섭취했던 음식이나 생활습관 때문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방귀 냄새로 당장에 건강이 나빠졌다고 판단하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이지요. 냄새 외에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이 지속적일 때에 의심을 해볼 수 있는 정도입니다.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를 알기 위해서는 방귀의 성분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방귀는 단지 공기 성분일 뿐인데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음식물과 함께 흡입이 되면서 소화가 되는 과정 중에 발생하는 가스로 일부 성분이 바뀌는 것입니다. 소화 과정 중에 발생하는 가스는 스카톨이나 메탄, 이산화탄소 등입니다. 이 중에서도 스카톨과 메탄 가스가 지독한 냄새를 발생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냄새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성분들은 단백질이나 단순당들이 함유된 육류나 밀가루 등입니다. 이러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평소 보다 냄새가 많이 나게 됩니다. 냄새만 지독할 뿐 인체에는 아무런 해가 없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지 방귀를 끼다가 사람들이 알게 되면 부끄러운 것이 뿐이지요.

 


스스로 다른 사람들보다 방귀를 많이 낀다고 생각이 되시면 생활습관과 식생활 습관을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식사 후에는 바로 눕지 말고 소화를 시킨 후에 눕는 것이 중요하고 음식물을 섭취할 때 공기흡입을 줄이면 방귀가 나오는 횟수가 많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육류나 밀가루 섭취를 줄이시면 냄새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방귀를 많이 낀다고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도 아니고 냄새가 지독하다고 나쁜 것도 아닙니다.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과 식생활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러한 습관들만 개선해주시면 자신도 불편함을 줄이게 되고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줄어듭니다. 물론 방귀가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서로 간에 불편함을 줄수는 있습니다.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


방귀 보다는 대장에 이상이 있을 때 증상들은 다양합니다. 혈변으로 볼 수도 있고 체중이 감소하거나 식욕부진하고 복통을 호소하거나 배변을 볼 때 평소와 다른 증상들이 동반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날 때 대장 내시경과 같은 검사를 통해서 이상여부를 검사하는 것이 중요하고 증상이 있다면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대장이상 증상 외에는 방귀 냄새로 건강을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방귀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 식생활습관을 개선만 해주면 다른 질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방귀 냄새가 심한 이유와 대장암 초기증상 방귀 냄새 관련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