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지혈작용과 부인병 개선에 좋은 부처손 먹는법과 채취방법 본문

건강정보

지혈작용과 부인병 개선에 좋은 부처손 먹는법과 채취방법

happy dreamer 2017. 11. 28. 13:06

천기누설이라는 TV 프로그램에서 항암효과가 있는 약초들을 소개하면서 부처손의 효능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방영이 되었습니다. 차가버섯과 함께 부처손의 대표적인 효능이 항암효과이며 항암작용 외에도 지혈작용에도 좋고 각종 부인병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처손 먹는법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부처손 먹는법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졌고 직접 재배를 할 때 부처손 채취방법에 대한 검색도 많아졌습니다. 먼저 부처손은 열악한 야생 환경에서도 잘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흙도 없도 물도 없는 바위 절벽 같은 곳에서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매우 강한 식물이라서 효능이 좋은 것 같습니다. 부처손 먹는법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재배를 할 때 가장 좋은 부처손 채취방법은 물이 잘 빠지는 곳에 식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위나 돌 위에 흙과 함게 심어주어도 잘 자라는데 햇빛이 너무 강하지 않는 곳에 위치를 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이면 좋습니다. 수분을 적당하게 공급을 해주셔야 하는데  수분이 적으면 잎이 오르라들고 수분이 많으면 잎이 펴집니다.

 

부처손 채취방법

 


그래서 야생 환경 가운데에서는 습도가 높은 여름에는 대부분 잎이 펴져 있다가 겨울철에 날씨가 건조해지면 잎이 오그라들게 됩니다. 부처손 채취방법은 생명력이 강한 특징 때문에 계절에 상관 없이 채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배를 위해서 식재를 해도 잘 살아 있기 때문에 구입을 하실 때 부처손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부처손 먹는법

 


부처손 먹는법은 차로 달여서 먹는 것이 가장 손 쉽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차로 꾸준하게 마셔주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냉증이 있는 여성들에게도 좋고 여성들의 다양한 부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피로감을 줄여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는 것이 가장 뛰어난 효능이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부처손 외에도 차가버섯과 개똥쑥도 항암 효과가 있는 약초로 잘 알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식품들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각종 암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부처손 채취방법

 


부처손을 약주로 담아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35도가 넘은 술과 함께 1대1 비율로 부처손을 담궈주면 됩니다. 100일 정도의 숙성기간이 지나면 몸에 좋은 약주가 됩니다. 저녁 시간대에 약주라고 생각하시고 1~2잔 정도 마셔주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인체의 면역력도 키워줄 수 있습니다. 절대 과음을 해서는 안되구요.

 

부처손 먹는법


차로 달여서 마시는 방법과 약주를 담그어서 드시는 방법 외에도 잘 말린 후에 가루로 만들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욱 간편한 방법은 환으로 만들어서 물과 함께 삼키는 방법이 있구요. 환으로 만들 때는 몸에 좋은 꿀과 같이 만들면 건강에 더욱 좋습니다.

 


부처손은 질병에 따라서 먹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암 질환 시에는 30~60g 정도의 부처손을 물에 달여서 드시고, 출혈이 있을 때에는 2~9g 정도의 가루를 한번에 섭취해줍니다. 자궁에 출혈이 있는 경우는 양을 조금더 올려서 부처손은 15g, 쑥을 15g 정도 볶은 후에 물에 달여서 차로 마시면 됩니다.


불임증이 있는 경우에는 환을 만들어서 하루에 3번 식사를 하기 전에 10알씩 드시면 되고 부인병이 있을 때에는 하루에 3번 가량 6알씩 드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부처손 먹는법과 부처손 채취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