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혈관질환을 개선해주는 달맞이꽃 효능과 종자유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혈관질환을 개선해주는 달맞이꽃 효능과 종자유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11. 24. 13:04

달맞이꽃 효능에 대해서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주로 여성들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기 때문에 남성들도 섭취를 해시면 좋습니다. 간혹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현재까지는 특별한 부작용이 보고된 바가 없습니다.

 

달맞이꽃 효능

 


단지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에는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고 기름 성분이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를 하면 속이 울렁거리기도 하고 설사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에 대한 보고는 없지만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 보다는 판매하는 식품회사에서 권고하는 하루 섭취량에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맞이꽃은 번식력도 대단하지만 밤에 피는 꽃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달빛을 따라서 피기 때문에 그러한 이름이 붙여지기도 했습니다. 다양한 달맞이꽃 효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섭취를 하고 계시겠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이 나타나면 섭취량을 줄이시고 조금씩 늘려가는 방법으로 상태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1) 달맞이꽃 효능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로스타글라딘 성분이 달맞이꽃에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의 노화를 억제하고 노폐물을 제거해줍니다. 아토피를 치료하는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천연비누를 만들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 외에 주근깨와 기미를 예방하고 제거해주는데도 좋습니다.

 

달맞이꽃 효능

 


2) 생리가 불순한 여성분들에게 좋습니다. 생리통이나 생리가 불순한 원인 중에 하나가 여성호르몬이 원활하게 분비되지 않기 때문인데 달맞이꽃은 여성 호르몬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생리통이나 생리 불순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좋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갱년기 증상으로 힘은 여성들에게도 좋은 효과가 있어서 불면증과 우울증을 개선해주고 두통이나 가슴이 두근거리는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3)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을 비롯해서 각종 노폐물들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예방도 해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몸의 피로감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효능

 


4) 달맞이꽃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데 체지방을 줄여주어서 비만을 개선해주고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섭취를 하시면 기름 성분이라서 좋지 않습니다. 적당하게 섭취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5) 피부에 염증이 생긴 경우에도 효과가 있는데 이 꽃의 생잎을 따서 찧은 다음에 염증이 발생한 부위에 올려주면 염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말려서 빻은 다음에 기름에 섞어서 발라주시는 것도 좋구요. 뿌리 부위가 호흡기 질환에 효과가 있는데 감기나 인후염, 기관지염 등에 좋습니다.

 


6) 달맞이꽃은 주로 오일로 섭취를 많이 하십니다. 이 꽃의 씨앗을 월견자라고 하는데 씨앗을 기름으로 추출하면 달맞이꽃 종자유가 됩니다. 리놀렌산이라고 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비만을 개선하는 효과가 외에도 고지혈증이나 고혈압에도 좋고 당뇨가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이상으로 달맞이꽃 효능과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