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피부미용과 변비개선에 좋은 무화과의 효능과 저장 방법 본문

건강정보

피부미용과 변비개선에 좋은 무화과의 효능과 저장 방법

happy dreamer 2017. 11. 14. 13:05

피부의 노화도 방지해주고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는 무화과의 효능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섭취하는 과일은 아니지만 나름 마니아층이 존재하는 과일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싱싱하게 보관하는 것이 매우 어렵기 때문에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과 함께 무화과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무화과의 효능

 


무화과는 냉장고에 보관을 하여도 빨리 물러터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냉장 보관을 하여도 3~4일 정도면 물러버려서 비싼 가격에 한 박스씩 사다 놓으면 다 먹지도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무화과 저장 방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2일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은 냉장고에 보관을 하고 이틀 정도 빨리 드시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을 해서 얼려서 드시면 좋습니다.

 


사실 냉동실에 보관하는 방법 외에는 상온 상태나 냉장 상태에서는 오래 가지 못합니다. 바나나도 아무리 오래 보관을 하려고 해도 금방 검게 변하고 물러버리듯이 무화도 빨리 물러버리고 곰팡이가 생깁니다. 그래서 무화과 저장 방법으로 냉동실에 저장을 해두시고 꺼내서 해동을 해서 드시면 색다른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생과일의 식감과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무화과 저장 방법

 


실제로 무화과가 맛있는 과일은 아니지만 다양한 무화과의 효능들을 알게 되신다면 오늘 당장 마트에 가서 구입을 해서 드실 것입니다. 우리 몸에 어떤 좋은 영향을 주는 음식인지 몇가지 효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무화과의 효능

 

 
1) 먼저 변비를 개선해주고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를 해줍니다.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들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피부를 탱탱하게 해줍니다. 안토시아닌과 피신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무화과에 들어 있어서 소화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그 다음 무화과의 효능으로 해독작용을 해주고 고혈압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화과를 잘라보면 자를 때 나오는 하얀색 즙이 있는데 이 즙이 혈액을 정화시켜주고 혈압을 낮추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내의 독을 해독해주는 기능도 있는데 지방 성분과 함께 어혈을 풀어주고 음주로 인한 주독을 해독해주는데 좋습니다.

 

무화과 저장 방법

 


3) 치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고 항염증 작용을 해줍니다. 무화과는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치질을 개선해주며 배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치질을 치료하기 위해서 무화과 잎을 입욕제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무화과에서 나오는 하얀색 즙을 치질 부위에 발라주어서 치료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무화과의 효능


4) 무화과의 칼로리는 100g 당 54kcal 정도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실 때 드시면 좋고 무화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중성 지방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비만 체질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무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은 가려움증 때문에 많이 힘들어하십니다.

 

 

무화과의 즙이 치질 부위에 발라도 효과가 있지만 무좀부위에 발라도 가려움증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싱싱한 무화과를 즙으로 만들어서 발을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무좀이 있는 부위에 발려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화과의 효능과 무화과 저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