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신우신염 치료 기간과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신우신염 치료 기간과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7. 11. 13. 21:28

옆구리 쪽에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있거나 오한이 드는 경우에는 신우신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주로 세균이 요로를 통해서 침입을 해서 신우나 신장으로 감염이 되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신체 구조상 남성 보다는 여성들이 더 많이 발병하게 됩니다.

 

신우신염 치료 기간

 


발병을 하게 되면 신우신염 치료 기간은 환자마다 다를 수 있는데 항생제 치료가 효과가 있으면 수일 내에 좋아질 수 있고 증상이 재발이 되거나 깨끗하게 열이 내려가지 않으면 2~3주까지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번 걸리면 재발이 잘 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치료를 해야 합니다.

 


신우신염 치료 기간에 치료는 항생제 처방을 하게 되는데 항생제를 처방하면 체내의 유익균까지 죽기 때문에 치료가 길어지면 질수록 전반적으로 건강에 더 좋지 않습니다. 치료 효과를 좋게 하고 예방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한 건강관리는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서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입니다.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음식들이 다양하게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효과가 좋고 음식은 홍삼입니다. 홍삼의 효능의 이미 여러 연구 결과에서도 입증이 되어 있는 음식입니다. 쥐를 이용한 실험결과를 보면 독감 바이러스에 감염을 시킨 후에 홍삼 성분을 투여한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의 생존율이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대조군은 20% 정도이고 홍삼을 투여한 그룹은 80%의 생존율을 보였습니다.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

 


홍삼 외에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으로는 프로폴리스와 화분(꽃가루)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섭취를 하는데 고민이 되는 음식들입니다. 비용이 적게 드는 음식 중에 좋은 것들은 칼륨, 칼슐, 마그네슘,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음식들이 좋습니다. 토마토, 해초류, 채소, 콩, 수박, 멸치, 두부, 우유, 팥, 옥수수 수염차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피해야 할 음식들은 동물성 단백질의 섭취는 줄이셔야 합니다. 체내에서 단백질을 체내에서 분해할 때 발생하는 물질이 몸에 축적이 되면 신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과다하게 섭취하는 분들은 더더욱 신장에 부담이 많아지기 때문에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나쁜 음식을 피하는 것도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자극적이고 짜고 매운 음식들도 신장에 부담을 많이 주게 됩니다.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다른 원인으로는 피로와 스트레스입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외부로부터 세균이 유입되면 쉽게 감염이 됩니다. 좋은 음식도 섭취하면서 운동도 적당하게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우신염 치료 기간


젊은 연령층에서는 여성들이 남성들 보다 압도적으로 발병률이 높지만 연령이 많아지면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남성 환자들도 많아집니다. 신우신염은 쉽게 낫는 병이 아니기 때문에 괜찮아진 것 같지만 신우신염 치료 기간에 확실하게 치료를 하지 않으면 재발이 되거나 만성으로 변하면서 신장 기능들이 점점 더 나빠지기 시작합니다. 평소 건강하고 증상이 가벼운 사람들은 집에서도 치료가 가능하지만 열이 많이 나고 탈수 증상이 동반을 한다면 입원을 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하는 동안에는 수분을 많이 공급해주는 것이 좋은데 소변을 배출하면서 세균을 씻어내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열이 내리면 증상들이 완화면서 완치가 된 것 같지만 확3실하게 세균이 검출되지 않을 때까지 항생제를 투여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신우신염 치료 기간과 신우신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