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간염에 좋은 음식과 A형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 본문

건강정보

간염에 좋은 음식과 A형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

happy dreamer 2017. 11. 20. 11:37

간염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간염체에 따라서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가 됩니다. A형~E형, G형 등이 있습니다. 간염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면역력도 좋아야 하고 평소에 간염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해주면서 예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염에 좋은 음식

 


예방을 위해서 평소에 건강관리를 해주시는 것도 좋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A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과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간염에 좋은 음식들을 어떤 것들이 있지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부르는 것이 값이라고 할 정도로 비싸기 때문에 대부분 접종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건소에서 저렴하게 접종이 가능한 곳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는 서울에서도 1~2군데 뿐입니다. 그래서 결국는 일반 병원을 찾게 되는데 일반 병원에서는 A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이 2회에 16만원 정도라서 부담이 많이 됩니다.

 

A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은 보건소에 접종을 하시면 매우 저렴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1회당 3,550원 정도이기 때문에 부담 없는 가격입니다. 일반 병원에서도 1회당 접종 비용은 15,000~30,000원 정도라서 보건소 보다 병원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병원에 가시면 됩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이 A형에 비해서 저렴하기 때문에 접종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

 


1) 간염에 좋은 음식으로 재첩을 권해드립니다. 타우린과 메티오닌이라는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이 재첩에 많이 들어 있어서 간건강에 좋습니다. 담즙 성분이 타우린과 메티오닌과 결합되면서 간의 해독작용을 활성화시켜주어서 간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황달이 있으신 분들도 재첩국을 끓여서 국물을 마셔주면 치료를 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구요. 음주를 하시고 다음날 아침에 해장을 위해서 재첩국을 드시면 간기능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 간염에 좋은 음식으로 북어도 좋습니다. 술을 드신 후에 해장을 하기 위해서 북어국을 끓여먹는 것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계란을 국에 풀어서 드시는 것도 좋고 콩나물을 함께 넣으시면 콩나물에 있는 아스파라긴산이 숙취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염에 좋은 음식

 

3) 구기자가 정력에많 좋은 것으로 알고 계시겠지만 피로회복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며 간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메아산틴과 리놀렌산, 베타인 등이 구기자에 들어 있어서 간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간염에 좋은 음식

 


4) 돌나물도 간에 좋은데 비타민C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황달이나 간경변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생으로 드시는 경우에는 겉절이나 샐러드를 만들어서 드시면 됩니다.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는 것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구요.

 

간염에 좋은 음식


5) 재첩과 같이 조개 종류 중에 바지락에도 타우린 성분과 함께 오치아민이 들어 있어서 간을 해독해주는 기능이 탁월합니다. 비타민B1이 들어 있어서 간장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재첩이나 바지락은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간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 울금도 간기능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간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고 담즙의 분비를 활성화시켜주는데 좋습니다. 차로 달여서 자주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간염에 좋은 음식과 A형 B형 간염 예방접종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