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간기능 개선에 좋은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간기능 개선에 좋은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11. 10. 12:05

영지버섯 효능 중에 가장 잘 알려진 것은 간기능 개선과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건강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 영지버섯을 구입해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크게 걱정할 정도의 영지버섯 부작용은 아니지만 섭취 시 주의를 해야 할 내용도 있다고 하는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몇 가지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영지버섯 효능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장복을 하는 경우 외에는 영지버섯 부작용은 없는 편이지만 체질에 따라서 처음에 복용하실 때 가벼운 소화불량이나 복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려움증이나 설사를 하는 등의 증상이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명현 반응이라고 합니다. 효능이 뛰어난 건강 음식을 섭취할 때 가벼운 거부 반응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건강해지기 위해서 몸이 반응을 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영지버섯 부작용이 있을 때에는 소량을 섭취하면서 시작을 하시고 조금씩 복용량을 늘려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이러한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이 될 때에는 복용을 하지 마시고 한의사와 상담을 하신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지버섯은 혈전 용를 하는 기능도 있어서 혈관질환 관련 약을 드시는 분들도 담당의사와 상의를 하시고 드셔야 하구요.

 

영지버섯 부작용

 


1) 영지버섯 효능으로 간의 기능을 개선해주고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과로나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데 영지버섯이 간에서 해독작용을 해주는 것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대장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서 장 내의 노폐물들이 쌓이지 않고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영지버섯 효능

 


2) 영지버섯 효능으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어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주시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고 수치도 낮추어줍니다. 그래서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서 혈관이 깨끗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이 개선이 되면 각종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데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3) 잘 알려진 효능으로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이 되고 비만을 개선해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이 영지버섯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정상세포들의 면역기능이 좋아져서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암 세포 증식되는 것을 막아주며 재발이 되는 것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체내의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비만으로 인해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지버섯 부작용

 


4) 신경쇠약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되고 호흡기가 약한 분들에게 효능이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기능이 있어서 천식이나 만성적으로 기관지염증이 있는 분들이 드시면 면역력이 강화되어서 치료에 도움이 되고 예방도 될 수 있습니다. 영지버섯은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도 있어서 평소에 신경이 예민해서 빨리 피로해지고 불면증이 심한 분들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은 주로 차로 달여서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맛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서 물을 마시고 싶을 때 마셔주면 쉽게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많은 양을 드시는 것 보다는 조금씩 양을 늘려주는 것이 좋고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약간의 부작용이 있으신 분들을소량을 섭취하면서 증상을 지켜보셨다가 양을 늘려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영지버섯 효능과 영지버섯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