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눈 피로 개선에 좋은 결명자차 효능과 끓이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눈 피로 개선에 좋은 결명자차 효능과 끓이는 방법

happy dreamer 2017. 11. 7. 11:38

결명자차 효능이 눈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눈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중요한 몇 가지 좋은 점들을 알아보고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결명자차 효능

 


대표적인 결명자차 효능으로 혈관질환과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이 좋아지기 위해서는 간이 건강해야 하는데 결명자가 간장과 신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입니다. 시력이 무조건 좋아지는 것은 아니고 간 건강이 좋지 못해서 눈이 침침해지는 경우에 효과가 있습니다. 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침침했던 눈과 야맹증 등을 개선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병이 있거나 눈이 자주 충혈이 되는 사람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백내장이나 녹내장 등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좋습니다.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기 때문에 혈관성 질환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

 


소화불량이 있거나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도 결명자차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결명자차 지속적으로 마셔주면 변비가 심한 분들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효과를 높이기 위한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은 결명자와 함께 대황과 꿀을 함께 넣어주면 좋습니다. 위궤양이 있거나 소화불량이 있는 경우에도 좋습니다.

 

결명자차 효능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간 건강에 좋고 신장병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신장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차를 마셔주면 수분을 대변으로도 배출을 시켜주기 때문에 신장의 부담 줄일 수 있습니다. 간을 보호해주며 열을 낮추어주기 때문에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간에 생성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며 음주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구강염을 치료하고 입냄새를 없애주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구강 내에 염증이 있을 때 차를 진하게 달여서 입안에 물로 있으면 염증을 개선하는데 좋고 입냄새를 없애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심한 경우에 자주 해주시면 좋습니다.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

 


결명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깨끗하게 씻은 후에 물기가 빠질 때까지 기다렸다고 약한 불에 볶아주어야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볶지 않고 그냥 끓이시면 비린내가 나서 음용하시는 것이 힘이 듭니다. 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서 통에 보관하시고 끓여 드시면 됩니다.

 

결명자차 효능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루에 10-15g 정도 드시면 되기 때문에 하루 세번 정도 끓여드신다면 한번에 5g 정도를 넣어서 끓이시면 됩니다. 물의 양은 1.5리터 정도 하시면 되구요. 물이 끓어오르면 약불로 줄이셔서 10분 가량 더 끓이신 후에 드시면 됩니다.

 


결명자차는 칼로리도 매우 낮기 때문에 평소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그리고 비만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는데 변비를 개선해주기 때문에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어서 체지방을 감소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결명자는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결명자차 효능과 결명자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