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담석증으로 인한 담낭염 수술 비용과 치료 기간 본문

건강정보

담석증으로 인한 담낭염 수술 비용과 치료 기간

happy dreamer 2017. 11. 1. 12:51

담낭염이라는 다소 생소한 질환이 있습니다. 주로 만성인 경우가 많아서 만성 담당염이 대부분입니다. 담석증이 원인이 되어서 담낭에 만성적으로 염증이 발생하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서 담낭염 수술을 통해서 담낭염 치료를 하게 됩니다.

 

담낭염 수술

 


예방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방법은 담석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담석증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담석이 발생하지 않으면 발병율도 낮아집니다. 주로 나타나는 증상들은 상복부에 불편함으로 호소하게 되고 복부의 팽만감이 있습니다. 가벼운 통증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해당 질환으로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담낭염 치료를 위한 담낭염 수술은 증상이 없을 때는 일반적인 식생활 습관들을 개선해주면서 치료를 해주고 수술을 하지는 않습니다. 체중이 과다하게 많이 나가는 분들은 체중을 줄이셔야 하고 기름진 음식과 과식을 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담낭염절제술을 통해서 치료를 해주셔야만 합니다. 담낭염 수술 비용은 병원의 규모에 따라서 차이가 납니다. 종합병원을 기준으로 170만원 내외 정도의 수술비용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담낭염 치료 기간은 입원은 1~2일 정도면 충분하고 퇴원도 혼자서도 가능하지만 무리한 운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몇 주 정도는 무리하지 않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담낭염 수술 비용

 


원인에 대해서 조금 더 살펴보면 담낭에 담석이 있으면 자극이 계속 있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담낭관의 폐색으로 인해서 증상이 더 심해지게 됩니다. 염증이 반복되게 되면 내벽의 손상으로 인해서 섬유화가 진행되고 담낭벽이 수축되고 두꺼워지게 됩니다. 그래서 담석증이 발생하기 하기 때문에 발병하는 확률이 90% 이상입니다.

 


많은 분들이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못할 수도 있지만 상복부 쪽으로 가벼운 통증 정도는 호소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이 일시적으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경우에는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분들은 상복부 통증 외에도 어깨와 등에까지 통증이 심해서 고통스러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담낭염 치료 기간

 


평소에 소화불량이 심한 경우에도 증상이 의심해볼 수 있는데 과식을 하거나 기름진 음식을 섭취한 후에 소화불량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복부의 팽만감과 불편함으로 많이 느끼게 되고 가끔씩 고열이 나는 경우도 있으면 눈에 황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담낭염으로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담낭염 치료


병원에서의 진단은 복부초음파를 통해서 하게 되는데 섬유화가 진행되어서 담낭벽이 두꺼워져 있는 경우에는 확실한 진단이 내려질 수 있습니다. 좀 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CT 촬영이나 MRI 등을 통해서 검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만성환자들이 급성으로 진행되어서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담석성 장폐쇄 등이나 담낭천공, 담낭농양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증상이 있고 진단을 받으셨다면 의사의 지시에 따라서 확실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고 치료를 받지 않으시면 급성 담낭염으로 인해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담낭염 수술 비용과 담낭염 치료 기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