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성인병 예방에 좋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성인병 예방에 좋은 오메가3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10. 30. 11:42

다양한 오메가3 효능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한번 정도는 섭취를 해보셨을리라 생각이 듭니다. 대표적인 효능이 성인병을 예방하는 것인데 그 외에도 두뇌 발달이나 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건강보조 식품 중에서 많이 판매가 되는 식품 중에 하나입니다.

 

오메가3 효능

 


하지만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하는 분들도 계시는데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 이상 크게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부작용에 대한 걱정 보다 오메가3 효능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적당하게만 섭취를 해주시면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권장량 이상으로 많이 드시는 경우에는 피부의 가려움증이나 구토 및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름 종류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적당하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 외에 오메가3 부작용은 본인의 체질과 맞지 않을 때 손발이 붓는 증상이 있고 피가 난 경우에 지혈이 잘 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중금속 검사를 하지 않은 매우 저렴한 오메가3의 경우에는 중금속 중독에 대한 우려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저가의 식품을 구입하시는 것 보다는 적당한 가격대로 구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이 매우 떨어지는 경우에는 오메가3 효능도 매우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메가3 효능

 


1) 오메가3는 눈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망막을 건강하게 해주어서 안구건조증이나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대표적인 효능으로서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잘 아시는 것처럼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어서 피를 맑게 해주는 기능을 하는 것이 오메가3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성인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오메가3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데 좋고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뼈를 건강하게 해주면 체내의 염증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4)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특히 여드름 치료에 좋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섭취를 하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불포화 지방산이 오메가3에 많이 들어 있어서 포화지방산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분들이 드시면 포화지방산으로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주고 신진대사 활동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비만을 개선하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6) 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암세포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으면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DHA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두뇌발달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나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좋고 머리를 많이 쓰는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가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뇌건강에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메가3 효능과 오메가3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