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입냄새의 원인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본문

건강정보

입냄새의 원인 편도결석 빼는법과 흡입기

happy dreamer 2017. 10. 20. 13:12

편도결석이라는 것은 편도선이나 편도에서 작은 구멍들이 발생하여 그곳에 세균이나 찌꺼기가 뭉쳐서 노랗고 작은 알갱이가 되는 것을 말합니다. 결석이라고 해서 돌처럼 딱딱한 것으로 생각이 될 수는 있지만 그렇지는 않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편도결석이 있으면 양치질을 깨끗하게 하고 구강 상태가 청결해도 심한 입냄새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편도결석 빼는법으로 편도결석 흡입기 같은 것으로 제거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기침을 세게 해도 배출이 되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일시적인 방법은 효과가 없습니다.

 


원인이 되는 질병은 편도염 때문인데 편도염이 자주 발생하게 되며 편도의 표면의 구멍들이 커지게 됩니다. 커져 있는 구멍에 세균과 음식 찌꺼기들이 키이게 되고 작은 알갱이 모양으로 형성이 됩니다. 편도염 외에도 구강을 청결하게 하지 않거나 부비동염이나 비염 등이 있어서 목으로 콧물이 넘어가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흡입기

 


위와 같은 원인을 해결하지 않고 편도결석 빼는법을 시행하셔도 다시 결석이 형성됩니다. 이빈후과에서 가셔서 편도결석 흡입기를 사용해서 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입니다. 결석이 있으면 목에 이물감이 들고 목이 간질거리거나 귀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빼는법

 


집에서 편도결석 빼는법으로 가장 손쉬운 방법은 따뜻한 물을 마신 후에 기침을 통해서 배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형성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가글을 매일 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 면봉으로 긁어내는 분들이 계시는데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점막을 자극하면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결석이 집에서 제거가 잘 안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시면 편도결석 흡입기를 통해서 제거하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병원에서 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제거는 되지만 다시 형성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 집에서 가글을 자주 해주시면 좋습니다. 확실한 치료를 위해서 편도의 구멍을 막는 치료를 받기도 합니다.

 

 


더 확실한 방법은 편도절제술을 받는 것이 좋은데 무조건 절제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합병증도 있을 수 있고 수술의 효과도 고려해야 합니다. 하지만 편도염이 계속해서 발생해서 숨쉬기가 곤란하거나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이면 편도를 절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석 자체가 우리 몸에 해를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강을 청결하게 하고 가글을 자주 해주면서 결석을 자주 제거해주시면 굳이 수술을 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물감이 들도 입냄새가 많이 난다는 것이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가 아니라면 관리만 잘 해주시면 됩니다.

 


예방을 해주는 방법은 평소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숨을 쉴 때 입을 벌리고 숨을 쉬는 분들은 코로 숨을 쉬어야 침샘에서 침이 나와서 구강에 세균이 번식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구강 점막이 건조해지면 세균도 잘 번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양치질도 식사 후에 바로 해주시는 것이 좋구요.


이상으로 편도결석 빼는법과 편도결석 흡입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