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흡연으로 인한 폐암에 좋은 음식과 좋은 약초 본문

건강정보

흡연으로 인한 폐암에 좋은 음식과 좋은 약초

happy dreamer 2017. 9. 13. 11:49

폐암은 호흡을 통해서 발암물질을 많이 흡입하게 되면 발병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흡연 때문에 85% 정도가 폐암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 동안 담배를 피우게 되면 흡연을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25배 이상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폐암의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것들은 목이 자주 쉬고 잘 낮지 않으며 감기 증상이 아님에도 기침이나 가래가 2주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흉부의 흉통이나 요통, 두통, 어깨 결림 등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하며 가래나 객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체중이 줄어들고 식욕이 없으며 구역질이 나오고 구토 증상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면 폐암을 의심해보아야 하고 증상이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폐암에 좋은 음식이나 폐암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폐암에 좋은 약초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폐암에 좋은 음식이나 폐암에 좋은 약초들을 섭취하는 것 보다 당장 담배를 끊으셔야 합니다. 물론 평생 담배를 피우고도 80~90세를 사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런 분들은 폐가 정말 튼튼하게 태어나시는 분들입니다. 특별한 사람들을 기준으로 두지 말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흡연을 많이 하게 되면 발병률이 일반 사람들에 비해서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1) 먼저 폐암에 좋은 음식이나 폐암에 좋은 약초로는 도라지가 좋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좋지만 이눌린 성분이 도라지에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암 세포가 발생하는 것을 억제해주며 항균작용과 함께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2) 브로콜리도 폐암에 좋은데 술로파레인과 셀레늄이라는 성분을 비롯해서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비타민C도 들어 있어서 면역력과 저항력을 키워줍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

 


3) 복숭아와 사과도 폐암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복숭아는 기관지가 좋지 않고 기침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고 폐 조직은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사과와 복숭아는 체내에 쌓이 니코틴을 분해해주고 배출해주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4) 베타카로틴이는 성분이 당근에 들어 있는데 이것은 인체의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좋고 암을 억제하고 노화를 예방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5) 베타카로틴은 당근 외에도 호박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 E와 C가 들어 있어서 항암작용을 도와주며 체내에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암을 예방하는 효과적입니다. 성인병과 노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6)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과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암세포가 확장되는 것은 억제해줍니다. 토마토에 들어 있는 이런 좋은 성분들을 제대로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토마토를 포도씨유나 올리브유 등으로 조금 익혀서 드시면 흡수가 더 잘 됩니다.


이상으로 폐암에 좋은 음식이나 폐암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