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손가락 관절염 증상과 관절염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손가락 관절염 증상과 관절염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7. 9. 6. 12:08

손가락 관절염 증상은 크게 2가지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면역세포의 이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류마티스와 관절의 노화로 인해서 발생하는 퇴행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류마티스 관절염의 치료가 가장 어렵고 완치가 거의 불가능한 질환입니다.

 

손가락 관절염 증상

 


퇴행성은 연령이 많아지게 되면 인체의 노화로 인해서 올 수 있는 질환이라고 볼 수 있지만 류마티스는 면역세포의 이상 때문에 나타나는 질환으로서 처음에는 손가락이 뻣뻣한 느낌이 들면서 점점 더 통증이 심해지고 나중에는 손가락이 틀어지는 최악의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손가락 관절염 증상으로 방치하게 되면 류마티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발견되면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하시면서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도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근에 류마티스 관절염은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하면서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도 골고루 섭취하는 치료를 진행하면서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손가락 관절염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커피나 술, 담배 등 뼈를 약하게 하는 음식들을 피하고 뼈와 관절에 좋은 음식들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면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연골을 건강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도 무리한 손가락과 손목 사용들을 피하고 장시간 손가락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관절을 자주 풀어주어야 합니다.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우슬 뿌리는 소의 무릎을 닮았다고 하는데 우슬 뿌리는 임상 실험을 통해서 관절염에 뛰어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염증을 치료해주고 통증을 줄여주는 진통 효과가 있는 음식입니다.

 


2) 녹차도 관절염에 좋습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녹차를 마셔주면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행속도를 늦추어줄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하루에 4잔 정도만 마시면 관절염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연어가 관절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D와 마그네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칼슘이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뼈를 건강하게 합니다.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4) 사과도 관절에 좋다고 하는데 사과는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관절의 통증과 류마티스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5) 고등어도 관절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고등어에는 오메가3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관절염을 치료해주고 진통을 줄여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 관절염 증상


6) 토마토도 관절염에 좋습니다. 토마토는 항산화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주로 붉은색을 띄는 과일들이 대부분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7) 요즘 대세가 되고 있는 아스파라거스도 관절염에 좋은데 인체 내의 요산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기 때문에 류마티스를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손가락 관절염 증상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