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가족력, 스트레스, 외상 원인 백반증 초기증상과 완치사례 본문

건강정보

가족력, 스트레스, 외상 원인 백반증 초기증상과 완치사례

happy dreamer 2017. 9. 12. 12:44

백반증이라는 것으로 멜라닌 세포의 파괴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백색 반점이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백반증 초기증상에는 병변의 부위가 매우 미세하지만 점점 더 부위가 넓어지면서 피부의 탈색 증상이 심화됩니다.

 

백반증 초기증상

<이미지 출처 - 네이버 건강백과>

 


백반증 완치사례가 있기는 하지만 주로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있듯이 완치는 힘든 질환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치료를 하면서 완치가 된 것으로 알지만 몇년 후에 다시 재발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증상 완화의 치료 효과 정도만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백반증 완치사례 중에 완치가 되었다고 하는 분들은 백반증 초기증상이 나타날 때 신속하게 치료를 시작하면서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확실하게 바꾸어가는 분들입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기 때문에 원인에 따라서 효과적인 치료와 자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백반증 초기증상이 발견되었을 때 어떤 치료를 해주느냐에 따라서 치료기간은 단축되는데 이미 진행이 많이 된 상황인 경우에는 치료기간도 매우 길어집니다. 백반증 완치사례로 자연적인 치유방법으로 알려진 것은 피로와 스트레스를 피하고 식습관을 개선해주며 공기가 좋은 지역에 거주하는 것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인 증상으로 환자 중에서 가장 많은 요인은 가족력인 유전성이 30% 정도 됩니다. 그 외에 일광 화상이나 외상 그리고 스트레스 등이 발병의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면역기능의 저하고 인한 자가면역설, 신경 세포에서 화학물질을 분비하여서 색소 세포에 손상을 주게 되는 신경체액설, 멜라닌세포 자가파괴설 등이 가장 설득력이 있는 원인입니다.

 

 

진단은 육안으로도 쉽게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스로 백반증 초기증상이 발견되면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확실한 진단을 위해서 우드등 검사, 피부 조직검사, 색조 검사 등을 시행하게 됩니다.

 

 


치료를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완치가 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발병 부위가 좁으면 스테로이드 연고제를 국소 부위에 바르거나 스테로이드 주사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병변 부위가 넓은 경우에는 단파장 자외선을 이용한 전신에 광치료를 시행합니다.

 


백반증을 예방하고 치료 하기 위해서는 피부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의 경우에는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자외선을 피해야 하며 외출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자외선 차단제 발라주어야 합니다.

 


햇볕을 많이 쬐이게 되면 일광 화상으로 인해서 증상 부위가 더욱 악화되고 넓어질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 뿐만 아니라 식습관도 개선을 해주어야 합니다.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줌으로써 비타민과 각종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이상으로 백반증 초기증상과 백반증 완치사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