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정력 강화와 두뇌발달에 좋은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정력 강화와 두뇌발달에 좋은 오미자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9. 8. 12:15

오미자는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오미자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짠맛도 나고 신맛도 나고 매운맛, 단맛, 쓴맛 등이 동시 나는 음식입니다. 여름철에 차로 만들어서 많이 드시는데 여름철에 체력이 떨어지고 지칠 때 음용을 하시면 좋은 오미자 효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오미자에는 인체에 유용한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어서 좋지만 오미자 부작용도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오미자 효능

 


오미자 부작용은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고 음주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장복을 하는 경우에 위장 장애가 올 수 있습니다. 몸에 열이 많이 나는 사람들도 가급적 삼가하시는 것이 좋고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은 장복을 하거나 과다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에 오미자 부작용은 거의 없습니다.

 


1) 오미자 효능으로 자양강장 효과와 정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피로할 때 피로를 회복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서 체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에 음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정력에 좋다고 하니 남성들이 많이 드시면 좋겠네요....

 

오미자 부작용

 


2) 오미자는 뇌건강에도 좋은데 뇌의 기능을 황설화시켜주기 때문에 두뇌를 발달시키는데도 좋고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특히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몸이 건강해집니다.


3) 오미자 효능으로 기관지 건강에 좋고 혈당 수치를 줄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가래가 많이 발생하고 잔기침이 많으신 분들이 드시면 좋고 당뇨가 있으시거나 예방을 원하시는 분들이 드셔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미자 효능

 


4)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술을 드시고 난 후나 전에 오미자차를 음용해주시면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하지만 술을 과하게 드시는 분이 오미자를 과다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5)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오미자가 기관지에 좋다고 했는데 기관지 건강 뿐만 아니라 편도선염이나 인후염 등에도 효과가 있고 폐기능을 좋게 해주는 성분도 있기 때문에 기침을 자주 하거나 폐가 좋지 않은 분들이 드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미자 부작용

 


6) 목이 말라서 갈증을 자주 호소하시는 분들이 오미자차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신맛을 내는 성분이 오미자 껍질에 있어서 신맛이 갈증을 해소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7) 오미자는 혈액순환에 좋은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몸의 부기를 빼주는데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기도 합니다. 집중력이 필요한 분들이 드시면 좋습니다.

 

오미자 효능


8) 오미자는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효과가 있어서 저혈압이나 고혈압이 있는 분들에게 모두 적합한 음식입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혈압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물론 고혈압이 심한 분들은 장복이나 과다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9) 오미자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서 오미자를 차로 음용을 해주시면 영양보충과 수분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100g 당 23kcal 정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실 때 함께 드시며 좋습니다.


이상으로 오미자 효능과 오미자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