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삼채 먹는 방법과 삼채 효능 거짓에 대한 진실! 본문

건강정보

삼채 먹는 방법과 삼채 효능 거짓에 대한 진실!

happy dreamer 2017. 9. 20. 12:33

방송에서 삼채가 건강에 좋다고 해서 삼채 먹는 방법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는데 삼채는 생으로 드시게 되면 매운맛 때문에 많은 양을 섭취할 수가 없고 꾸준히 드시는 것이 힘듭니다. 그래서 섭취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삼채 먹는 방법

 


먼저 삼채 먹는 방법을 소개하기 전에 삼채 효능 거짓이라는 소문들에 대해서 정확하게 진상을 파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얀마에서 삼채를 수입하는 업자가 삼채의 효능에 대해서 부풀려서 홍보를 하는 바람에 방송사에서 삼채 효능 거짓이라는 보도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다시 방송사에서 삼채 효능이 좋다는 방송을 연이어서 하게 되었는데 국내에서 삼채를 생산하는 농가들이 거짓 홍보를 한 것이 아니라 수입업자가 했던 거짓말 때문에 국내 생산업자들이 피해를 보게 되어서 방송사에서 스스로 삼채 효능이 좋다는 방송을 연이어서 하게 된 것입니다. 도둑이 제발 저린 격이지요....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보도를 했으니....

 

삼채 효능

 


삼채는 부추와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항암작용에 대한 연구결과는 나오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삼채가 연구결과를 통해서 항암작용이 뛰어나다고 홍보를 한 것이 화근이 되어서 삼채 효능 거짓 파동이 일어난 것입니다.

 

삼채 먹는 방법

 


방송 직후 많은 국내 농가들이 피해를 입었고 현재도 이러한 소문 때문에 여파가 있지만 삼채가 건강에 좋다는 믿고 드시는 분들이 많아서 여전히 삼채에 대한 효능들을 궁금해 하시고 삼채 먹는 방법들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섭취하는 방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삼채를 잘 씻어서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면 섭취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삼채만 넣어서 드시는 것 보다는 요구르트를 같이 넣어서 갈면 단맛 때문에 섭취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2) 삼채를 장아찌로 담아서 드실 수도 있습니다. 주로 꿀에 절여서 장아찌를 만들어 드시면 되는데 당뇨가 있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피하는 것이 좋겠지요...

 

삼채 먹는 방법

 


3) 삼채를 나물을 무쳐서 먹듯이 무침으로 해서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국이나 찌게 끓일 때 같이 넣어서 조리를 하시면 쉽게 섭취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삼채 먹는 방법이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환으로 된 삼채환을 구입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리할 때마다 넣어서 드시는 것이 매우 귀찮을 일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서 삼채환을 구입해서 드시면 간편합니다.

 

삼채 효능


삼채에는 식이유황이 들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주고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서 당뇨가 있으신 분들도 많이 찾고 있구요.

 


하지만 아무리 몸에 좋다고 해도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 삼채 부작용은 열이 많은 사람들을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열이 많은 분들이 드시면 좋지 않다고 하니 소량을 드시거나 가급적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