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쇠비름 효능과 효소 만드는법 섭취 시 주의사항 본문

건강정보

쇠비름 효능과 효소 만드는법 섭취 시 주의사항

happy dreamer 2017. 9. 5. 11:59

다양한 쇠비름 효능 때문에 쇠비름을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수년 전부터 부작용에 대한 우려도 있기 때문에 효능은 좋지만 주의해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쇠비름 효능

 


예전에는 잡초 정도로만 치부되어 있는 쇠비름이 인체에 매우 유용한 성분들이 많다는 것이 알려진 이후로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쇠비름 효능에 대해서 10가지 정도 알아보고 섭취하시는 방법 중에 쇠비름 효소 만드는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쇠비름 효소 만드는법은 일반 효소를 만드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쇠비름을 깨끗하게 세척하신 후에 쇠비름과 설탕을 1대1로 겹겹이 재워두시면 됩니다. 설탕의 양이 적으면 상할 수 있으니 설탕의 양을 조금 더 늘려주셔도 됩니다.

 

쇠비름 효소 만드는법

 


재워두시면 3~6개월 정도가 지나면 숙성이 됩니다. 숙성이 되고 나면 개봉해서 쇠비름을 걸러내고 효소액을 보관하시고 섭취해주시면 됩니다. 일반 효소를 만들어 보신 분들은 쇠비름 효소 만드는법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원액으로 드시면 진하기 때문에 물에 희석을 해서 드시는 것이 음용하시기에 좋습니다.

 

쇠비름 효능

 


1) 쇠비름 효능으로 여드름 치료와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쇠비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우울증을 치료하고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유기사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염증을 억제해주고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2) 쇠비름은 무좀 증상으로 개선해주고 지혈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자궁출혈이 있거나 코피가 자주 나는 분들이 쇠비름을 섭취해주면 지혈을 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무좀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진하게 쇠비름을 달여서 무좀이 발생한 부위에 발라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쇠비름 효소 만드는법

 


3) 독소를 배출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쇠비름은 체내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고 장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장에 있는 유해한 균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대장염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4) 고혈압이나 당뇨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중성지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어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당뇨가 있으신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쇠비름 효능


5) 항암 작용과 류마티스관절염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쇠비름은 염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관절염에 좋습니다. 카로틴 성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항암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쇠비름에 수은이 검출되었다는 얘기도 있는데 아직까지 확실하게 검증된 사실은 아닙니다. 식물성수은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것도 검증된 것은 아니구요. 어쨌든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도 과다하게 섭취하고 장복을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자신의 몸에 약한 부위의 건강관리를 위해서 단기간 섭취하는 것은 괜찮지만 365일 내내 밥 먹듯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쇠비름 효능과 쇠비름 효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