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참마 먹는법과 보관법 본문

건강정보

참마 먹는법과 보관법

happy dreamer 2017. 8. 7. 09:00

우리 몸에 좋은 마는 종류 다양한데 일반적으로 식용마와 약용마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식용마는 모양도 예쁘고 깍아먹기도 좋습니다 하지만 약용마라고 불리우는 참마는 모양이 울퉁불퉁하고 털도 많이 나서 손질을 하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싱크대에 서서 참마를 손질 하다보면 다리에 쥐가 날 정도입니다.

 

참마 먹는법

 


하지만 참마는 식용마 보다는 효능이 더 좋기 때문에 손질해서 먹기는 힘들지만 건강을 위해서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참마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참마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참마 먹는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깨끗이 씻은 후에 과일처럼 깍아서 드실 수 있는데 모양이 울퉁불퉁해서 인내심을 가지고 껍질을 잘 깍아야 합니다. 감자를 손질하는 채칼로 전체적으로 껍질을 벗겨낸 후에 작은 과도로 구석구석 껍질을 깍아야 주어야 합니다. 한 덩어리로 손질이 어려우면 여러 덩어리를 나누어서 손질하면 쉽습니다.

 

참마 보관법

 


참마 먹는법으로 우유나 요구르트에 갈아서 드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이 있어서 우유를 섭취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요구르트와 갈아서 드시면 됩니다. 마는 꿀과 궁합이 잘 맞고 맛도 좋기 때문에 갈아서 드실 때 꿀을 적당하게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참마 먹는법

 


마를 단면으로 썰어서 튀김을 해서 드셔도 됩니다. 고구마 튀김 만큼 단맛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식감도 좋고 맛있습니다. 튀기는 방법은 고마마 튀김이나 감자 튀김을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마를 말린 다음 가루로 만들어서 보관을 하셨다가 미숫가루처럼 물에 타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때도 꿀을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참마 보관법은 간편하게 박스 채로 그늘지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온에 보관을 하실 때 주의할 점은 계절에 따라서 보관할 수 있는 기간이 달라집니다. 추운 겨울에는 쉽게 얼어버리기 때문에 맛이 없고 썩는 경우가 있습니다. 너무 더운 날씨에도 금방 말라버리고 싹이 나거나 썩게 됩니다. 상온에 보관하는 경우에는 2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마 보관법

 


참마 보관법으로 냉장고에 보관을 하실 때는 세척으로 하셔서 비닐 팩에 넣어서 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은 1주일 정도가 적당합니다. 냉동실에 보관을 하실 때는 껍질을 벗겨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비닐팩에 넣은 다음 냉동실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동 보관을 하신다고 해서 몇개월 씩 보관을 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마 먹는법


마의 효능에 대해서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마의 끈적끈적한 성분이 위벽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장이 좋지 않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섬유질이 많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좋습니다.

 


마의 효능 중에 특이한 것은 정력에 좋다는 것입니다. 스스로 스테미너가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근거 없은 이상한 약이나 음식들을 드시지 마시고 마를 꾸준하게 드시면 정력을 증강시켜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참마 먹는법과 참마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