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발목 통증 치료 방법과 운동 본문

건강정보

발목 통증 치료 방법과 운동

happy dreamer 2017. 8. 1. 11:00

운동이나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 다리나 발목 부상을 자주 당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령에 상관없이 발목을 다치는 경우가 많은데 발목을 한번 심하게 접질리면 후유증도 오래가고 재발을 자주 하기 때문에 발목을 다친 경우에는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발목 통증 치료 방법으로 확실하게 치료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통증 운동

 


그리고 연령이 많은 분들은 한번 발목을 다치게 되면 잘 낫지 않고 통증도 오래가고 힘도 약해지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오히려 운동을 지속하다보면 나중에는 치료하는 것이 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통증이 있고 발목에 힘이 약한 분들은 발목 통증 운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부상의 위험도 줄어들고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여성 분들의 경우에는 발목을 다쳤거나 힘이 약하면서도 굽이 높은 하이힐을 계속 신고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는 것입니다. 발목을 다치신 후에는 쿠션이 좋고 편한 신발을 시는 것이 좋고 평소에 발목 통증 운동을 해주시면서 근육을 키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목 통증 치료 방법

 


스트레칭 방법은 한쪽 발목의 끌을 세운 뒤에 힘을 빼고 360도로 회전을 하면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반대편 발목도 동일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리를 풀어주기 위해서는 무릎을 접고 한손으로 발목을 잡은 후에 끝까지 당겨주시면 다리 근육도 풀어질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발목 통증 운동은 인터넷에서 발목 스트레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발목 통증 운동

 


발목을 접질리는 경우에 발목 통증 치료 방법은 처음에는 붓기를 빼주는 것이 좋은 주로 얼음찜질을 하게 되는데 붓기가 빠진 후에 염증이나 다친 부위의 치료를 위해서 온찜질은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구요. 발목을 심하게 접질린 경우에는 한의원이나 정형외과에 가셔서 확실하게 치료를 해주셔야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하는 발목 통증 치료 방법은 침을 이용한 치료와 물리치료를 병행합니다. 통증이 있는 부위에 부항을 떠서 어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주는 치료를 합니다. 정형외과에 가셔도 물리치료를 통해서 통증을 완화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온찜질과 적외선 치료 등을 시행합니다.

 

 

 
한번쯤 발목을 접질려 보셨을텐데 접질려진 발목은 치료가 된 후에도 자주 접질리는 경우가 많아서 또다시 통증이 발생하고 재발이 되면 치료도 더 오래 걸리게 됩니다. 그래서 심한 경우가 아니라도 물리치료를 제대로 받고 관절과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다친 발목을 치료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사용을 하면 할수록 잘 낫지 않고 통증도 조금씩 남아 있습니다. 잘 낫지 않는 염좌일 때는 일정 기간 동안 깁스를 하고 다니는 경우도 있습니다. 깁스를 하면 발목을 고정시켜주기 때문에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과 관절을 튼튼하게 하시려면 먹는 음식도 중요합니다. 칼슘과 콜라겐이 많은 음식들을 충분하게 섭취해주면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연령이 많아지면 좋은 음식을 섭취해도 몸으로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건강보조식품으로 관절에 좋은 식품을 구입해서 드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발목이나 무릎 관절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효과가 있는 엑기스로는 닭발 엑기스가 좋습니다. 건강원에서 제조하는 닭발 엑기스는 닭발로만 제조를 하는 것이 아니라 뼈과 관절에 좋은 8~9가지 약재를 함께 넣어서 만들기 때문에 관절을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발목 통증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