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틱장애 증상 전문병원 치료 방법 본문

건강정보

틱장애 증상 전문병원 치료 방법

happy dreamer 2017. 7. 27. 11:16

틱장애는 주로 소아청소년기에 많이 발생하는 증상으로서 소아청소년기에 틱장애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성인틱으로 발전하는 경우가 있어서 틱장애 전문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고 증상에 따라서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있는 경우는 증상이 가벼울 때입니다.

 

틱장애 증상

 


요즘은 20세 이상의 성인들에게도 틱장애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려 15% 이상의 성인들에게 틱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소아청소년기의 틱을 방치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대부분 어린시절 장애가 있었거나 조금씩 지속되어 오던 경우에 성인틱으로까지 발전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틱장애 증상은 주로 운동 틱과 음성틱으로 나타나는데 이상한 소리를 계속 내거나 헛기침을 자주 하기도 하며 자주 얼굴을 찡그리고 눈을 깜빡거리는 것도 모두 틱에 해당이 됩니다. 그 외에 어깨를 자주 들썩이고 머리를 흔드는 등의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틱장애 치료 방법

 


TV에도 출연했던 성인틱 장애를 가지고 있는 분과 같이 입에 담지 못할 외설적인 내용의 음성을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경우도 있어서 증상에 따라서 일상적인 생활을 하는 것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TV에 나오셨던 분은 결국 우울증까지 겹쳐서 자살을 했다는 안타까운 소식과 같이 틱을 대수롭게 봐서는 안됩니다.

 


주로 여자 아이 보다는 남자자 아이가 발병률이 높고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증상이 가벼울 때 치료 방법으로 중요한 것은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모르는 척을 해야 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들을 개선해주면 완치가 됩니다.

 

틱장애 증상

 


만성 틱장애와 뚜렛증후군은 증상이 1년 이상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반드시 틱장애 전문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고 적절하게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틱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치료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치료도 병행을 하게 되며 가족들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틱장애 전문병원

 


어린시절부터 틱장애가 있다가 성인틱으로 이어지게 되면 증상이 심하지 않아도 치료하는데 오랜 기간이 소요됩니다. 그래서 어린시절이라도 증상이 있으면 틱장애 전문병원을 반드시 가셔서 검사를 받고 치료 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최근에 많이 하고 있는 치료는 약물 치료와 함께 신경학적인 훈련을 통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틱장애 치료 방법

 


신경학적인 훈련은 지속적인 긴장 상태에 있는 뇌를 안정시켜서 자율신경계가 스스로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이러한 훈련들은 임상경험이 많은 곳에서 하시는 것이 좋고 틱을 겪고 있는 환자 외에도 가족들의 교육도 필요하고 환경을 개선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틱은 치료가 된 것처럼 보이지만 잠재되어 있다고 불안과 스트레스가 쌓이면 다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완치가 될 수 있도록 가족 모두가 노력해야 하고 환자 본인도 포기하지 않고 치료를 열심히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틱장애 증상


성인들도 틱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은 사회적인 문제라고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야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