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좋은 약초 본문

건강정보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좋은 약초

happy dreamer 2017. 7. 21. 11:41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좋은 약초

 


신장이 문제가 생기면 생명까지 위태한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주기적으로 투석도 해야 하고 평생 완치가 불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신장이식 수술 외에는 정상적인 상태로 돌리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신장은 다른 어떠한 기관들 보다 건강을 유지해야 합니다.

 

 


오늘은 우리 인체에 중요한 기관인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좋은 약초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들과 우리 몸에 어떻게 유익을 주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약초도 섭취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음식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늙은호박이 좋다고 합니다. 늙은 호박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신장의 세포들을 건강하게 해주고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중에는 비타민A 성분이 많아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야맹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2)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 결명자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명자가 눈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지만 신장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간장 질환에 걸려서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약초

 


3) 신장에 좋은 약초로 산수유가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간과 신장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눈의 피로도 풀어주고 남성들의 정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호두가 신장에 좋다고 합니다. 신장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나 치매를 예방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허리나 다리가 약하신 분들도 호두를 많이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검은콩은 신장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폐경기 여성들에게도 좋으며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도 막아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과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신장에 좋은 약초로 익모초가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익모초는 지혈작용도 해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자궁출혈과 출산 후 출혈 등을 지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옥수수수염도 이뇨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몸에 붓기도 빼주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8) 냉이도 신장에 좋은데 비장과 신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어서 신장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비뇨기 쪽에 질환이 있거나 비뇨기가 안 좋으신 분들이 꾸준하게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이는 항균 효과도 있어서 장내에 대장균이 번식하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우리 몸에 중요하지 않은 기관들이 없지만 신장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여자 아이들은 유아기 때에 요로감염, 방광염, 신우신염 등에 걸리고 난 후에 신장에 이상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질환들이 걸리거나 증상들이 있으면 즉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자연치유를 절대 기대하지 마시고 작은 증상들이라도 보이면 검사를 받고 빨리 치료를 해야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