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갑상선 저하증으로 인한 변비 예방 본문

건강정보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갑상선 저하증으로 인한 변비 예방

happy dreamer 2017. 7. 19. 12:07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갑상선 저하증으로 인한 변비 예방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서 성인병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은 웰빙 식단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골에 가면 먹을 수 있는 식단이 우리 몸에 가장 건강하다고 하는데 어르신들이나 시골에 가면 가장 많이 먹는 것 중에 하나가 양배추입니다. 물론 생으로 먹지는 않고 쪄서 쌈을 싸서 먹게 되는데 많은 분들이 우리 건강에 양배추 효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

 

양배추 효능

 


오늘은 단맛을 내고 식감도 좋은 양배추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양배추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양배추 효능이 갑상선 저하증으로 인해서 올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양배추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는데 양배추는 별다른 부작용이 없는 음식입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고 체질에도 상관이 없는 건강식품입니다. 굳이 부작용이라고 한다면 양배추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들이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뜨거운 열로 장시간 조리를 하면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고 몸에 좋다고 과다하게 섭취하면 소화불량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

 


1) 양배추는 변비를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주는데 특히 갑상선 저하증 때문에 변비가 오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분도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질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콜레스트레롤이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치료해줍니다. 그리고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에 각종 대장질환, 특히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양배추 갑상선 저하증

 


2) 피부미용에도 좋은데 양배추에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폐물이 피부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해줍니다.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C가 많아서 주근깨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치료해주고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3)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섬유질의 효능은 다양한데 허혈성 뇌졸중을 예방해주고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에 들어 있는 비타민U는 항궤양 성분으로서 상처를 치료하는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 효능

 


4) 양배추가 위장에 좋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TV 광고에도 양배추로 만든 건강식품에 대해서 나오듯이 위장 장애나 위궤양이 있으신 분들이 섭취하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U 성분이 상처를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했듯이 십이지장궤양 드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배추 부작용

 


5) 양배추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실제로 100g 당 양배추의 칼로리는 31kcal 정도이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할 때 식이요법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자양강장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는 중에 체력이 떨어질 때 섭취를 해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6)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양배추가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면 백혈구가 건강해지고 질병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성인병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의 증가로 인한 동맥경화가 원인이 되기 때문에 혈관이 깨끗해지면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양배추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양배추가 갑상선 저하증으로 인한 변비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