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와 보충제에 의한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와 보충제에 의한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7. 14. 11:46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와 보충제에 의한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과다하면 우리 몸에 독이 된다고 합니다. 인체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역시 부족하면 부족 증상을 나타내지만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도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특힌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은 생각보다 인체의 심각한 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와 함께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 특히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고 적절한 섭취량은 어느 정도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되면 남성이나 여성이나 가릴 것 없이 몸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전문적으로 헬스를 하시는 분들은 더 열심히 운동을 할 것이구요. 근육을 만드는데 중요한 영양소가 단백질이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제대로 몸이 만들어지지 않기도 합니다.

 


그래서 몸을 빨리 만들기 위해서 섭취하는 것은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보충제를 섭취하면서도 식사까지 우유, 닭가슴살, 계란흰자들만 섭취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러한 방법이 몸을 빨리 만들 수 있을 수도 있지만 신장 기능의 저하와 함께 스테로이드가 포함된 식품인 경우에는 예상치 못한 심각한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을 겪지 않기 위해는 체중에 맞는 섭취량을 지키시는 것이 좋습니다. 1kg의 체중에 1g 내외의 단백질 섭취가 적절합니다. 예를 들어서 75kg 정도의 남성이라면 하루에 75g 정도가 적당한 양입니다. 이러한 양을 지키지 않고 지나치게 과도한 양과 보충제까지 섭취하시면 단배질 보충제 부작용으로 겪게 됩니다.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인체의 필수 구성요소가 되는 단백질은 주로 근육 생성과 피부, 혈액, 머리카락, 뼈의 생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면역물질, 효수, 호르몬의 생성에도 관여합니다.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민산도 단백질에 의해서 합성이 되는데 단백질은 다양한 인체의 조직 유지에 중요한 부분에 영향을 줍니다.

 


1) 단백질 많은 음식 순위 첫번째 계란흰자가 있습니다. 지방의 거의 없는 계란흰자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단백질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계란흰자를 많이 드시면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줍니다. 계란흰자로 피부 미용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2) 새우에도 단백질이 많습니다. 튀겨서 드시는 것 보다는 구워서 드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새우를 섭취하시면 골다공증도 예방해주고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스트레스와 빈혈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닭가슴살은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으로서 헬스로 철저하게 몸을 만드는 사람들은 고기가 먹고 싶으면 닭가슴살로 아쉬움 채운다고 하지요. 닭가슴살은 두뇌의 발달과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4) 꽁치에도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다른 생선들도 단백질이 많지만 꽁치는 크기에 비해서 단백질이 더 많은 생선입니다.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성인병을 예방하고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이상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았고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과 단백질 과다섭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