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티눈 생기는 이유와 집에서 티눈 제거 방법 본문

건강정보

티눈 생기는 이유와 집에서 티눈 제거 방법

happy dreamer 2017. 7. 12. 12:08

티눈 생기는 이유와 집에서 티눈 제거 방법

 


집에서 티눈 제거 방법 과연 효과가 있을까요? 그냥 확실하게 병원에 가서 제거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집에서 하는 제거하는 것도 방법에 따라서는 효과적일 수도 있고 큰 효과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티눈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러한 이유도 정말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

 


피부질환으로 분류되는 티눈은 오랫동안 마찰력과 비틀림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발바닥에서 생기는데 티눈 생기는 이유는 비틀림과 마찰력 때문에 굳은살이 생기게 되고 굳은살이 생긴 부위에 힘이 더 집중되게 되면 티눈이 된다고 합니다.

 


티눈의 종류는 두가지가 있는데 무른 형태의 티눈과 딱딱한 형태의 티눈이 있습니다. 딱딱한 티눈은 주로 발바닥이나 발등에서 발생하고 무른 티눈은 발가락 등에 발생을 많이 합니다. 티눈을 제거하게 되는 가장 끝 부위에 티눈 핵이 있는데 그 부분을 확실하게 제거해야만 확실하게 치료가 됩니다.

 

티눈 제거 방법

 


티눈 생기는 이유가 바이러스나 세균이 아니기 때문에 전염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계속 늘어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에 티눈과 비슷하게 보이는 사마귀는 전염이 되는 피부질환이라서 주위로 번지고 많아지는 피부질환이라면 티눈이 아니라 사마귀일 가능성이 높아서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티눈 제거 방법

 


물론 티눈도 발바닥에 발생하여서 걸을 때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티눈 제거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셔야만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저도 예전에 티눈 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었는데 지인이 집에서 티눈 제거 방법으로 알려주어서 한번에 제거를 하고 완치를 하였습니다.

 


티눈이 피부질환이긴 하지만 건강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그냥 방치하거나 혼자서 칼로 도려내기만 하는 경우가 있는데 티눈은 아무리 도려내어도 다시 올라오기 때문에 확실하게 제거를 해주어야 합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

 


간혹 어떤 분들은 집에서 얼음으로 마취를 하고 칼로 도려내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 그런 방법은 재발이 잘 되기 때문에 완전히 없애려면 병원에서 수술을 하시거나 제가 알고 있는 방법으로 제거를 해주시면 확실하게 치료가 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열로 티눈 핵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집에 쑥뜸이 있으면 쑥뜸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없으면 약국에서 구입하시면 되구요. 티눈의 크기에 따라서 쑥뜸을 떼어내서 원기둥으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티눈이 많으면 그만큼 준비해주시면 되고 티눈이 크면 2~3회 정도 할 수 있는 양으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티눈이 발생한 국소 부위에 원기둥 모양의 쑥뜸을 세운 다음 불을 지펴서 태워주시면 서서히 열기가 밑으로 내려가면서 열로 티눈의 핵을 없앨 수 있습니다. 쑥뜸이 거의 타 들어갈 때 쯤 힘을 주어서 눌러주면 깊숙하게 열이 들어가게 됩니다.

 


티눈이 큰 경우에는 몇차례 더 실시를 해주면 치료가 완료됩니다. 며칠만 지나면 새살이 돋아나면서 죽은 티눈들은 자연스럽게 빠지게 됩니다. 거의 재발이 없는 방법이기 때문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