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 본문

건강정보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

happy dreamer 2017. 7. 11. 14:13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

 


저는 개인적으로 옥수수를 별로 좋아지 않습니다. 옥수수가 이빨에 끼이는 것을 무지 싫어하기 때문에 무조건 먹지 않습니다. 우리 부모님이 매년 옥수수 농사도 대량으로 짓고 계셔서 옥수수가 차고 넘치지만 저는 무조건 먹지 않습니다. 부모님은 건강에 좋다고 먹기 싫어도 먹으라고 강요를 하시지만 저는 차라리 비타민제를 먹는 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옥수수 효능

 


우리 가족 중에는 저 빼고 모두 옥수수를 너무 좋아해서 옥수수를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고 겨울에도 삶아 먹을 정도입니다. 제가 너무나도 싫어하는 옥수수 효능이 인체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고 싶지도 않지만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니 한번쯤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옥수수가 나는 철에는 어머님이 옥수수 수염을 말려서 많이 주시는데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도 우리 몸에 좋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알아보고 싶네요. 그리고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에는 부작용도 있기 마련이라서 부작용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

 


먼저 옥수수 부작용으로 많이 섭취를 하시면 소화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꼭 씹어서 드셔야하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옥수수를 드시고 나면 식사를 안해도 된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잘못된 생각입니다. 옥수수는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옥수수로만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건강에 이상이 생깁니다. 반드시 단백질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효능은 붓기를 빼는 것인데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전립선염을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분들에게 좋다고 하는데 옥수수 수염차를 마셔주면 소변을 시원하게 볼 수 있다고 하네요.

 


그 외에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은 고혈압, 신장염에도 좋고 당뇨와 담낭염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옥수수를 먹고 난 후에 옥수수 수염을 달여서 차로 마셔주면 그 효과는 몇배가 증가된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옥수수는 하나도 버릴게 없는 것 같습니다.

 

옥수수 효능

 


옥수수를 섭취하면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의 효능은 옥수수 수염차의 효능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부기를 빼주고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노폐물 체외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옥수수를 드시면 피부도 좋아지고 붓기를 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출산 후에 붓기가 빠지 않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옥수수 수염차를 많이 마시면 됩니다.

 

 


2) 당뇨를 개선해주고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옥수수는 혈당을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를 예방하는데도 좋고 치료를 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코피가 자주 나는 경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변비를 예방하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드십니다. 하시만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해서 단백질을 반드시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우유를 같이 드시면 영양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좋습니다. 특히 옥수수 수염차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이뇨효과가 좋기 때문에 숙취에 도움이 되고 당뇨병과 신장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