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왼쪽 아랫배 통증 임신 가능성 본문

건강정보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왼쪽 아랫배 통증 임신 가능성

happy dreamer 2017. 6. 29. 12:33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왼쪽 아랫배 통증 임신 가능성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면 왼쪽 아랫배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통증을 대수롭게 여길 수도 있지만 질환일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병원을 가보셔야 합니다.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

 


그리고 이러한 통증이 왼쪽 아랫배 통증 임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어쨌든 몸에 통증이 발생하면 대수롭게 여기지 말고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배에 통증이 나는 것을 복통이라고 하는데 다양 신체부위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문제가 발생하는 부위는 체장, 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식도, 위 등에서 나타납니다.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고 하시는 경우에 변비, 설사, 혈변 등의 증상도 동반하는 경우도 있고 옆구리 통증까지 느끼시는 분들은 반드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셔요~라며 통증을 느낄 때 발생할 수 있는 몇가지 질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과민성대장염이 있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염이 있으면 통증과 함께 설사와 변비가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복통이 자주 있고 방귀나 소화불량이 있는 경우에는 증상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2) 요로결석이 있는 경우에도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이 있는 경우에는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혈뇨가 나올 수 있습니다. 아랫배 외에도 옆구리의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로결석을 방치하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왼쪽 아랫배 통증 임신 가능성도 있는데 임신 초기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자궁조직이 늘어나게 되면서 주위의 장기를 압박하기 때문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임신을 준비하시는 여성분들이 아랫배에 통증을 느낀다면 산부인과를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골반염이 있을 때도 나발관이나 난소에 염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통증이 나는 부위를 눌러보면 배 양쪽 모두 통증이 나타납니다. 골반염은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하는 질병인데 치료를 하지 않으면 복막염이 될 수 있습니다.


5) 자궁내막증 때문에 통증이 느끼기도 합니다. 자궁내막증이 있으면 특히 생리기간에 통증을 많이 느끼게 되는데 자궁내막이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서 통증 부위도 달라집니다.

 

 


위와 같은 질환들 외에도 궤양성대장염이나 대장암 등이 통증의 원인일 수도 있고 생리통이나 변비가 있는 경우에도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와 긴장, 식습관이 불규칙한 경우에도 통증을 유발합니다.

 

 


물론 통증을 느껴서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보아도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지만 통증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경우에는 대부분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질환이 통증의 원인인 경우에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병원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