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양파즙 만드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양파즙 만드는 방법

happy dreamer 2017. 6. 19. 12:26

양파즙 효능과 부작용, 양파즙 만드는 방법

 


매년 6월이 되면 양파를 수확하는 시기라서 양파 농사를 짓는 분들은 바쁜 나날을 보냅니다. 그리고 양파가격이 가장 저렴하게 공급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제철에 나오는 음식을 많이 드시면 건강해진다고 말도 있듯이 양파가격이 저렴할 때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양파즙 효능

 

<부모님이 직접 재배하시는 유기농 양파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양파를 가장 효과적으로 드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양파로 반찬을 해드시거나 생으로 드시면 많이 섭취할 수 없지만 양파즙 만드는 방법으로 양파즙을 만들어 드시면 많은 양을 드실 수 있습니다.

 


양파즙 효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꾸준하게 드시면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집에 양파즙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보관이 용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건강원에서 양파즙을 주문해서 드시는 것이 가장 간편하고 보관도 용이합니다.

 

양파즙 만드는 방법

 

<유기농 양파를 깨끗한 물에 세척합니다>

 


양파즙 효능도 있지만 양파즙 부작용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안 좋은 분들은 양파즙을 빈속에 드시는 것 보다는 식사 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빈속에 드시면 속쓰림 때문에 힘들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양파즙의 부작용으로 혈액을 묽게 해주기 때문에 수술을 앞두고 있는 분들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많은 양을 드시지 않는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지혈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 양파즙 부작용으로 알려진 것은 없습니다.

 

양파즙 효능

 

<유기농 양파는 모양이 다 이렇게 못생겼답니다>

 


1) 양파즙 효능으로 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파가 혈액을 깨끗하고 묽게 만들어주며 콜레스테롤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서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2) 양파즙 효능으로 피로회복과 심혈관계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양파즙은 만성피로와 근육피로에 도움이 되고 신경을 안정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서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고혈압에 좋은 것처럼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심혈관계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즙 만드는 방법

 

<단맛이 더 많이 나고 효능이 더 좋은 보라색 양파즙입니다>

 


3)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양파는 단백질은 풍부하지만 지방의 함량을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그리고 양파에는 바슬게트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신경세포의 분화와 신경통로를 자극해주는 효과로 인해서 기억력을 향상시켜줍니다.

 

 


4) 양파즙은 감기를 예방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파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기침을 가라앉혀주고 가래를 삭혀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로 인해서 땀과 소변 배출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해열을 시키는데도 좋습니다.

 


5) 백내장 예방에 좋고 암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알린 성분에 양파에 함유되어 있어서 인체에 흡수가 되면 알리신으로 바뀌는데 알리신은 항암효과에 뛰어날 성분이라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글루타티온 성분이 양파에 들어 있기 때문에 백내장의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양파즙 효능

 

<부모님이 직접 재배하시는 양파밭입니다. 농약을 뿌리지 않아서 밭에서 지렁이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저희 부모님이 건강원을 운영하시고 유기농 양파를 직접 재배하셔서 양파즙을 판매하시기 때문에 건강원에서 양파즙 만드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보통 섭취하는데 역겨움을 느끼는 맛을 내는 양파즙은 단시간(4~6시간)에 조리를 하기 때문에 그런 맛이 납니다. 하지만 게르마늄 황토 솥에서 전통적인 방식으로 제조를 하는 양파즙은 단맛을 내게 됩니다.

 

양파즙 만드는 방법

 

<분쇄기가 있지만 영양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칼로 직접 썰어서 넣습니다>


 

게르마늄 황토 솥에 양파를 가득 넣은 다음 중불과 약불을 조절해가면서 18시간 정도를 조리하게 되면 양파에서 좋은 성분들이 자연스럽게 빠져나오고 드시기에 좋은 맛을 내는 양파즙이 됩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부직포 자루에 넣어서 조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유해한 성분이 없습니다. 조리가 되면 일일이 바가지로 양파를 퍼내어서 즙을 짜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양파즙 만드는 방법

 

<환경물질이 나오는 부직포를 사용하지 않고 게르마늄 황토솥에 넣어서 제고합니다. 둘레에 있는 돌은 건강에 좋은 옥돌입니다>

 


유기농 양파를 재료로 전통적인 약탕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양파즙을 구입하시려면 저희 부모님에게 연락을 주시면 택배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업체명 : 풍기홍삼건강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