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자궁근종 원인과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 본문

건강정보

자궁근종 원인과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

happy dreamer 2017. 6. 14. 14:22

자궁근종 원인과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

 


자궁근종이라는 것은 여성들의 자궁 내에서 발생하는 양성종양을 말합니다. 가임기의 여성에게 발병률이 매우 높은 편인데 무려 25% 이상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5세 이상이 넘으면 발병률이 40% 이상이기 때문에 자궁근종을 예방하기 위해서 평소에 건강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자궁근종 원인

 


자궁근종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한 원인이 발견되지는 않았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자궁 내의 세포 중에서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면서 자궁근종 원인이 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자궁근종 원인을 정확하게 밝혀낸다고 해도 발병이 되면 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자궁근종 원인은 하복부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면서 자궁근종을 예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발병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없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받으시고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궁근종 수술은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다양한 수술 방법들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복강경 수술, 근종절제술, 자궁적출 등의 수술을 시행했었습니다. 그래서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이 길고 후유증도 많았습니다.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

 


최근에는 무조건 수술을 하는 것을 권하지 않고 비수술적 치료를 권하고 있습니다. 물론 심하면 수술을 해야 하지만 약물요법으로 치료를 시도한 후에 증상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에 수술을 하게 됩니다.

 


요즘 병원에서는 하이푸 시술을 하는 곳이 많아졌습니다. 하이푸 시술은 인체에 해가 없는 초음파를 통해서 질병부위에 사용하여서 괴사키는 시술을 하고 있습니다. 절개를 하지 않고 마취도 하지 않기 때문에 자궁근종 수술 후 회복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입원도 1박 2일 정도면 충분하고 무리하지만 않으면 일상생활도 가능합니다.

 

자궁근종 원인

 


이러한 치료와 수술 방법 등은 먼저 진단을 받은 후에 결정을 하게 됩니다. MRI 등의 검사를 통해서 정확한 근종의 위치와 크기를 확인하고 비수술적 치료를 할 것인지 수술을 할 것인지 결정을 하게 되고 수술을 한다고 해도 어려운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증상이 의심되면 검사를 받아보시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보장율에 따라서 병원비가 보장이 됩니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수술 후에 완치가 되면 보험가입이 가능한데 자궁부위에 대한 부담보 조건으로 인수가 가능합니다.

 


보험은 건강할 때 가입을 해두셔야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비보험을 특약형으로 가입하시면 월납입 보험료가 부담이 되는 경우에는 단독실비 상품으로 가입하시면 불필요한 특약을 가입하지 않으셔도 되고 실손의료비 특약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