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본문

건강정보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happy dreamer 2017. 6. 12. 12:41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라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일시적인 있다가 사라지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지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를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하기 위해서 반드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정형외과를 방문하는 환자들 중에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라는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데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관절의 움직임이 있을 때 연결되어 있던 뼈들이 떨어지면서 관절이 잡아당겨지게 되면서 관절의 부피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관절 안의 압력이 낮아지면서 이산화탄소 등의 기체 등이 발생하면서 거품이 터지는 소리입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중에 툭툭 소리가 나는 현상은 무릎의 힘줄의 하나인 장경인대가 관절을 움직일 때 마찰이 심해져서 소리가 날 수 있으면 염증이 발생하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마찰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되면 결국 염증이 발생하고 치료를 해주지 않으면 증상은 더욱 악화됩니다. 주로 물리치료와 함께 약물치료를 병행하게 되는데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중요한 치료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또 다른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무릎의 대퇴골 활차 부위와 슬개골 사이에 있는 내측추벽이 있는데 내측추벽의 크기가 큰 경우에 무릎을 움직일 때 대퇴골과 마찰이 되면서 소리가 날 수도 있습니다. 이 증상 역시 심하면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해야 합니다.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라서 개인적으로 판단을 하거나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생하는 소리도 ‘툭툭’ 소리가 날 수도 있고 ‘자갈 굴러가는’ 소리가 날 수도 있으며 ‘찌그덕’ 소리가 나는 등 발생하는 소리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오래 동안 방치하게 되면 무릎 관절염이 발생할게 되면 퇴행성으로 바뀌게 되면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나중에 무릎 연골 수술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데 조기에 치료가 가능할 때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

 


무릎관절 건강에 좋은 음식을 두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홍화씨가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축구를 너무나 좋아하는 지인이 무릎이 아파서 축구를 할 수 없었는데 홍화씨를 꾸준하게 섭취하고 다시 축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릎 마사지를 수시로 해주면서 더욱 건강해졌다고 합니다.

 

무릎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 이유


무릎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좋은 음식은 닭발입니다. 연골을 건강하게 해주는 성분이 콜라겐인데 닭발에는 콜라겐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닭발을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닭발을 꾸준하게 드시려면 닭발 엑기스로 만들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부모님이 건강원을 운영하고 계신데 닭발을 주원료 9가지의 뼈와 연골에 좋은 약재를 넣어서 정성스럽게 달여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허리나 무릎, 관절이 아픈 경우에도 모두 도움이 됩니다. 전국에 단골고객들이 많은데 주로 어르신들이 많이 드십니다. 먹기에는 맛은 없지만 정말 아프면 무엇이든 먹을 수 있습니다.


저희 부모님에게 전화로 주문을 하시면 택배로 받아서 드실 수 있습니다. 저도 가끔 허리가 아프면 복용을 하는데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무릎이나 허리가 아플 때 믿고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먹기에는 너무 안 좋은데 아프니까 먹게 되더라구요~~

 


업체명 : 풍기홍삼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