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돼지감자 먹는법과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본문

건강정보

돼지감자 먹는법과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happy dreamer 2017. 6. 9. 13:15

돼지감자 먹는법과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못생겼지만 우리 건강에 매우 유용한 음식이 돼지감자입니다. 돼지감자가 당뇨환자들에게 좋다고 해서 예전에는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많이 드시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변비예방에도 좋고 췌장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기능도 있어서 요즘은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그래서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인체에 유용하기 때문에 돼지감자 먹는법을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돼지감자 먹는법은 다양한데 썰어서 김치를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썰어서 건조기에 말려서 간식처럼 드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돼지감자즙을 내어서 드시는 경우도 있구요. 장아찌를 만들어서 맛있게 드실 수도 있는데 오늘은 돼지감자 먹는법으로 돼지잠자 장아찌 만드는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은 아래와 같은 순서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1) 먼저 돼지감자를 씻어주시면 됩니다. 돼지감자가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는 칫솔이나 솔로 깨끗하게 씻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금 힘이 들긴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 투자를 하셔야지요.... 그나마 자색 돼지감자가 모양이 예뻐서 씻을 때 수월합니다.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2) 씻은 후에 양념이 잘 베일 수 있게 돼지감자를 적절한 두께로 썰어서 육수를 부어주시면 됩니다. 육수를 만드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표고버섯, 멸치, 다시마를 물에 넣고 끓여주는데 물이 2/3 정도 줄어들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기본 육수가 준비가 되면 설탕 1, 간장 1, 육수 2 비율로 맞추어서 끓여줍니다. 식초는 적당하게 식미대로 첨가하시면 됩니다. 끓이신 후에 맛을 보시고 설탕이가 간장이 부족하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3) 양념이 모두 준비되면 썰어놓은 돼지감자에 양념을 부으셔서 며칠 정도 숙성을 시켜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양념을 돼지감자에 부으실 때는 양념 재료가 들어가지 않게 채에 받쳐서 부어주셔야 합니다.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별로 여렵지 않죠? 장아찌를 만들어보신 분들은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과 동일하기 때문에 레시피가 없어도 쉽게 하실 수 있을거에요....

 

돼지감자 장아찌 만드는법

 


돼지감자 먹는법으로 돼지감자즙을 만들어 드시려는 분들은 건강원에서 엑기스로 만들어서 섭취하시는 것이 보관도 용이하고 섭취도 간편합니다. 한포 씩 팩에 담겨져 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넣어두셨다가 식사 후에 드시면 됩니다. 돼지감자는 빈 속에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반드시 식사 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돼지감자 먹는법

 

그리고 수확시기 이전에 채취하신 돼지감자에는 독성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드시게 되면 위장에 문제가 발행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제철에 수확된 돼지감자를 드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는 별다른 부작용이 있지는 않습니다.

 


우리 부모님께서 건강원에서 돼지감자 엑기스를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계십니다. 농사도 직접 짓고 계셔서 매년 돼지감자를 직접 재배하셔서 고객들에게 좋은 원료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부모님께 전화를 주시면 택배로 돼지감자즙을 받아서 드실 수 있습니다.

 


업체명 : 풍기홍삼건강원(울산시 소재)
연락처 : 010-3181-5294, 010-2889-529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