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꼬리뼈 통증 원인과 꼬리뼈 통증 운동법 본문

건강정보

꼬리뼈 통증 원인과 꼬리뼈 통증 운동법

happy dreamer 2017. 6. 7. 15:32

꼬리뼈 통증 원인과 꼬리뼈 통증 운동법

 


꼬리뼈 통증 원인에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나쁜 자세로 앉아 있거나 평소 자세 좋지 않은 사람들 중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서 꼬리뼈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구요.

 

 


하지만 위와 같은 꼬리뼈 통증 원인들 외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디스크변성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척추의 뼈 사이에는 디스크라고 하는 물렁뼈가 있어서 충격이 있을 때 완화를 시켜주고 척추가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척추는 관리를 잘해주지 않으면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부터 퇴행성 변화를 시작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허리디스크는 디스크탈출증으로 인한 질병이고 디스크변성증이라는 것은 디스크의 모양이 변형되지 않지만 퇴행성으로 인해서 디스크의 기능을 상실하게 되는 질병을 말합니다.

 

꼬리뼈 통증 원인

 


위와 같이 꼬리뼈 통증 원인이 디스크변성증인 경우에 허리에도 통증이 있지만 꼬리뼈, 허벅지, 엉덩이 등에도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앉아 있다고 일어서는 경우에도 허리가 뻣뻣해져서 통증이 느낄 수 있고 누워 있다가 일어날 때도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가끔 재채기나 기침을 하는 경우에도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합니다.

 

꼬리뼈 통증 원인

 


디스크변성증 환자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현재는 10만명 이상의 환자가 병원을 찾고 있을 정도로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디스크변성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를 하게 되면 꼬리뼈 통증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고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디스크변성증으로 인한  꼬리뼈 통증 운동법은 디스크와 척추를 감싸고 있는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꾸준하게 근력을 강화시켜주면 예방이 가능하며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하체가 튼튼해야 하면 상체가 비만인 경우에는 디스크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꼬리뼈 통증 운동법

 


디스크변성증 환자는 격한 운동을 하시는 것 보다는 걷는 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걷은 운동만으로 디스크를 치료한 사람들도 많습니다. 물론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수술 외에는 방법이 없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는 분들은 걷는 운동을 꾸준히 함으로써 척추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꼬리뼈 통증 운동법으로도 걷는 운동은 효과적입니다.

 

꼬리뼈 통증 운동법

 


간혹 여성들 중에 꼬리뼈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 원인이 다른 곳에 있을 수 있는데 자궁근종이 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위와 같은 원인들이 아니라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셔서 자궁근종이 아닌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디스크로 인해서 통증이 너무 심해서 걷는 것이 힘이 드시거나 무릎에도 통증이 있는 분들으 수영장에서 걷는 운동을 권해드립니다. 물속에서 걸으면 통증이 많이 줄어들게 되고 힘들지 않게 운동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