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두통 원인 치료법과 두통 없애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두통 원인 치료법과 두통 없애는 방법!

happy dreamer 2017. 5. 18. 12:00

두통 원인 치료법과 두통 없애는 방법!


두통은 모든 사람이 겪는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두통 원인에 따라서 증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고 통증의 정도도 차이가 납니다. 두통 원인을 알 수 없는 것을 ‘일차성 두통’이라고 하며 질병 때문에 발생하는 두통을 ‘이차성 두통’이라고 합니다. 이차성 두통은 질병의 증상에 따라서 두통 치료법도 달라지게 됩니다.

 

두통 원인

 


일차성 두통은 일시적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휴식을 잘 취해주면 증상이 빨리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차성 두통 원인은 다양하기 때문에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으시고 적절한 두통 치료법으로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이차성 두통은 경미한 질환도 있지만 뇌질환이 두통 원인이라면 매우 위험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뇌혈관질환, 뇌막염, 뇌염, 뇌종양 등은 주의를 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두통 치료법으로 간단하게 두통 없애는 방법은 두통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일차성 두통으로서 일시적으로 두통이 오게 되면 두통약을 드시고 휴식만 잘 취해주면 재발하지 않습니다. 일반 두통이 아니라 편두통인 경우에는 두통약을 드셔도 쉽게 낫지 않고 약효가 떨어지며 다시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두통 치료법

 


뇌질환으로 인한 두통은 통증 외에도 구토 증세들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통 외에 구토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지체하지 말고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MRI나 CT 검사를 통해서 두통 원인을 정확하게 찾아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두통 없애는 방법

 

 
일반적인 두통이 올 때 가장 좋은 두통 없애는 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긴장을 풀어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두통은 대부분 수면부족과 피로누적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충분 수면과 휴식을 취해주면 증상이 완화되고 치료가 됩니다.

 


질병으로 인한 두통 없애는 방법은 원인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에서 말한 뇌질환 외에도 축농증과 안질환 때문에 두통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피가 자주 나고 코를 많이 흘리는 아이들은 축농증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고 TV 시청이나 책을 읽을 때 눈을 자주 찡그리는 경우에는 시력이 나빠서 두통이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시력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 원인

 


위에서 말하는 두통 증상 외에도 밝혀지지 않은 두통의 원인 많습니다. 병원에서도 진단을 내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편두통은 일반 두통과는 원인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인 두통약으로는 통증을 제거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두통 보다 편두통은 통증이 심해지면 몇 초 간격으로 극심한 통증이고 숨을 쉴 때마다 심한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로 힘이 들기도 합니다.

 

두통 치료법


질병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두통의 원인은 수면 부족과 피로 누적, 과도한 스트레스와 긴장의 연속 때문에 오는 것이 때문에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도 두통 치료법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통 없애는 방법으로 민간요법을 한 가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파의 흰색 부분과 파뿌리를 잘라서 물에 넣은 후에 달여서 물 대신 자주 마셔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몸살이 난 경우에도 이 방법을 사용하셔서 섭취를 해주시면 몸에 긴장을 완화시켜주고 두통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편두통에도 효과가 있구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