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곰보배추 먹는법,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곰보배추 먹는법,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5. 2. 18:32

곰보배추 먹는법, 곰보배추 효능과 부작용!

 


곰보배추 효능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일반 배추와는 다르게 약으로 사용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곰보배추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곰보배추 먹는법과 부작용들은 없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곰보배추 효능

 


곰보배추 먹는법은 일반 배추 먹는법과 동일합니다. 쌈 배추로 드셔도 되고 겉절이를 해서 드셔도 됩니다. 김치를 담궈 드셔도 되고 뿌리채 말려서 차로 달여서 마셔도 좋습니다. 다른 채소와 같이 신선한 샐러드로 만들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특별한 곰보배추 부작용은 없지만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랫배가 차거나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이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지나치게 많이 드시면 탈이 납니다.

 

곰보배추 먹는법

 


곰보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곰보배추는 피부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피부질환이나 아토피 등에 좋기 때문에 즙을 만들어 섭취를 하시거나 환부에 직접 발라주시면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곰보배추 부작용

 


2) 부종을 제거해주고 가스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이 자주 붓고 배에 가스가 자주 차는 분들이 곰보배추를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실효성에 조금 의문이 가는 방법이기 하지만 배꼽 주위에 즙을 만들서 발라주면 가스가 배출되고 부기도 빠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치통을 완화하는데 곰보배추가 좋습니다. 치통이 있는 치아 주위를 감싸주고 입을 다문 채로 5분 가량만 지나면 치통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통이 있는 부위에 마늘을 물고 있어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곰보배추 효능

 


4)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곰보배추를 천연항생제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기관지에 염증이 발생했을 때 섭취해주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천식, 가래, 기침 등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고 다양한 기관지 질환에 곰보배추를 꾸준하게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5) 중이염을 앓고 있거나 귀속 질병을 치료하는데 곰보배추가 도움이 됩니다. 천연항생제 효과가 있다고 말씀드렸듯이 즙을 내어서 귀 속에 하루 3번 정도 한 방울씩 떨어뜨려주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6) 곰보배추는 혈액을 맑게 해주고 다양한 해독작용을 가지고 있고 지혈효과가 있어서 혈뇨나 자궁출혈 등이 있는 분들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곰보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곰보배추가 치료약은 아니기 때문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시면서 건강보조식품으로 곰보배추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