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감자의 효능 및 금기사항 부작용! 본문

건강정보

감자의 효능 및 금기사항 부작용!

happy dreamer 2017. 3. 6. 12:04

감자의 효능 및 금기사항 부작용!

 


감자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감자의 효능들이 있는데 건강에도 좋지만 섭취 시에 감자의 효능 및 금기사항도 알고 드셔야 합니다. 감자의 껍질에 초록색을 띄거나 싹이 난 경우에는 인체에 유해할 수 있습니다. 감자의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감자의 효능

 


특히 싹이 난 감자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거나 드셔야 한다면 싹이 난 부분은 완전히 도려내고 드셔야 합니다. 사실 감자는 서양에서는 악마의 음식으로 여겨져서 식용으로는 거들떠보지도 않던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감자가 맛도 좋고 영양가도 높다는 것을 알게 된 이후로는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식품되었지요. 그렇다면 감자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감자의 효능은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기 때문에 피부에 좋고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비타민C도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2)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칼륨이 감자에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염분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되어서 혈압을 낮추는데 좋습니다. 필수 아미노산도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위장에 부담을 주지고 않으면 소화장애가 있는 경우에 영양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위점막을 보호해주기 때문에 위장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감자의 효능 및 금기사항

 


3) 불면증을 완화시켜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의 100g 당 칼로리가 55kcal 정도이기 때문에 많이 드셔도 괜찮고 포만감을 줍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감자에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세로토닌을 생성하여서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4) 감자는 장염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감자는 위점막을 보호해주고 경련을 줄여주며 염증을 소독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장에 약하신 분들은 감자를 즙으로 내어서 마셔주면 장염 증상에 좋습니다.

 

 

감자의 부작용

 


위와 같은 효능들 외에도 감자를 섭취하게 되면 백미에는 없는 비타민 B1과 비타민C 등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좋고 스트레스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비타민C의 효능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감기도 예방해주면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주위에 지인 분들이 피부미용에 주로 사용하는 방법 중에 하나는 감자와 사과를 믹서기에 갈아서 드시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합니다. 제가 아는 분 중에는 오래 전에 얼굴에 화상을 입어서 얼굴피부가 엉망이 되었었는데 매일 감자와 사과를 갈아서 드신 후부터 피부가 많이 재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다른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감자와 사과를 같이 섭취해주시면 피부건강에 좋은 것은 확실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