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솔잎 효능과 솔잎효소 만드는법! 본문

건강정보

솔잎 효능과 솔잎효소 만드는법!

happy dreamer 2017. 2. 15. 12:16

솔잎 효능과 솔잎효소 만드는법!

 


솔잎 효능에 대해서는 들어온 적은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우리 인체에 어떠한 좋은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는 대부분 모르고 계시기 때문에 오늘은 솔잎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솔잎효소 만드는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잎 효능

 


먼저 솔잎효소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좋은 솔잎을 구하기 위해서는 공해가 없고 먼지가 없는 산속에서 자라는 연한 솔잎을 채취해야 합니다. 연한 솔잎을 채취하려면 6~7월경이 적당합니다. 솔잎을 채취한 다음 깨끗하게 씻어서 깨끗한 물에 3일 정도 보관을 해둡니다. 3일 뒤에 물기가 없도록 건조를 해줍니다.

 

 

 


건조가 된 솔잎을 솔잎 2 대 황설탕 1 비율로 섞어서 용기에 담아서 돌을 얹어서 눌러주시고 생수와 황설탕을 2대1 비율로 졸인 다음 용기에 10cm 정도 채운 다음 그늘진 장소에 보관하여서 숙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솔잎효소 만드는법

 


창호지로 용기를 덮어서 1차적으로 6개월을 숙성발효시키는 동안에 7일에 한정 정도 요기의 입구에 뜨는 불순물들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2차 숙성 기간도 6개월이 소요가 되는데 이때는 용기를 덮고 있는 창호지를 7일에 한번씩 걷고 가스를 빼고 공기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솔잎 효능

 


이렇게 숙성이 된 솔잎효소를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거나 소주에 희석해서 솔잎주를 만들어서 드셔도 됩니다. 솔잎효소 만드는법이 번거로운 편이지만 건강에 좋다고 하니 한번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솔잎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솔잎 효능으로 빈혈을 예방하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글리코키닌이라는 성분이 혈당을 낮추어주는 역할을 해서 당뇨를 개선해줍니다. 그리고 솔잎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솔잎효소 만드는법

 


2)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만성 피로가 있으시거나 피로감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솔잎을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솔잎에는 과로와 불안, 초조함, 흥분 등을 진정시켜주는 성분들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 효능


3) 뇌기능을 향상시켜주고 뇌졸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말초혈관을 활성화시켜주는 성분이 솔잎에 들어 있어서 뇌졸증을 예방하고 뇌기능을 향상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솔잎에는 엽록소가 풍부해서 상처가 난 곳을 치료하는데도 좋습니다.

 

 

 


4) 탈모를 예방해주고 니코틴을 해독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내에 쌓이게 되는 니코틴을 제거하는 것이 어려운데 솔잎은 이러한 니코틴을 해독해줍니다. 그리고 탈모를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하니 탈모 때문에 고민이 되시는 분들을 솔잎을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