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직장암 증상과 발생원인, 직장암에 좋은 음식 본문

건강정보

직장암 증상과 발생원인, 직장암에 좋은 음식

happy dreamer 2017. 2. 13. 12:43

직장암 증상과 발생원인, 직장암에 좋은 음식

 


암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많은 신체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직장암은 직장에 악성종양이 발생하는 암인데 매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직장암 증상은 처음에는 체중감소와 함께 식욕부진을 느끼게 되지만 점차 혈변을 보게 되는데 배변에서 피가 섞여서 나오게 됩니다. 배변을 시원하게 볼 수 없게 되고 통증도 유발합니다.

 

 

직장암 증상

 

 

직장암 증상이 심해지면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힘들어지게 되고 정상적인 배변활동을 할 수 없는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복부의 팽만감을 자주 느끼면서 배가 아프지는 않지만 변비와 설사를 반복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해지기 전에 초기증상을 발견하면 즉시 병원에 가셔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직장암 발생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환경적인 요인이 모두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발생을 하게 됩니다. 주로 기름진 음식과 육류를 과다하게 섭취하고 비타민D와 칼슘 등의 부족 때문에 발생합니다. 그리고 비만이나 염증성 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발병률이 높은 편입니다.

 

 

직장암 증상

 

<이미지 출처 - 다음 질병백과>

 


치핵이 있는 분들이 혈변을 보게 되면 치핵 때문인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치핵의 상처로 인해서 혈변이 섞여서 나오는지 변 자체에 혈변이 섞여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하고 정확한 진단을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으시면 초기에 직장암 증상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직장암 발생원인

 


직장암에 좋은 음식들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직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오렌지가 좋습니다.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들을 모두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직장암에 좋은 음식으로 토마토가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항암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직장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토마토가 많이 나는 철에는 병원이 장사가 안된다는 말도 있듯이 토마토는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직장암에 좋은 음식

 


3) 브로콜리에는 비타민D와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직장암을 치료하는 중에도 도움이 되고 다름 암들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직장암에 좋은 음식

 

4)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당근에는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지만 식이섬유가 많아서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당근은 생으로 드시는 것 보다는 익혀서 드시면 영양성분의 흡수에 더 좋습니다.

 

 

 


어쨌든 직장암은 잘못된 식습관 때문에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의 식습관을 개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와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주시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적당한 운동을 겸해서 해주면 일석이조겠지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