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바나나 효능 5가지, 바나나 식초 만들기 효과! 본문

건강정보

바나나 효능 5가지, 바나나 식초 만들기 효과!

happy dreamer 2017. 1. 12. 17:05

바나나 효능 5가지, 바나나 식초 만들기 효과!

 


대부분 수입을 통해서 들어오고 있지만 바나나는 언제부턴가 국민 대표 과일이 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나 어른들에게나 흔한 간식이 되어버렸지만 바나나에도 좋은 효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바나나 효능 5가지와 바나나 식초 만들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나나 효능

 

 

바나나 식초 만들기 효과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바나나 식초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저도 집에서 만들어서 음용을 해본 적이 있는데 맛있습니다.

 

 

 


바나나 식초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현미식초, 바나나, 설탕을 1:1:1 비율로 준비하시고 설탕과 현미식초를 잘 섞어줍니다. 그 위에 바나나를 썰어서 섞은 다음 약한 불에 올려서 설탕이 완전히 녹을 때까지 가열해줍니다. 열탕 소독이 된 유리병에 담아서 2주간 보관해두었다가 건더기를 건져내면 맛있는 바나나 식초가 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시면서 물과 희석해서 드시면 됩니다.

 

 

바나나 식초 만들기

 


바나나 효능 5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바나나 효능으로 치아 미백과 피부 미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고 윤기 있게 해주며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바나나로 얼굴팩을 할 수 있는데 꿀과 섞어서 피부에 발라지면 수분공급과 각질제거에 좋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있는 성분에 산이 들어 있어서 껍질로 치아를 닦아주면 미백효과도 있습니다.

 

 

바나나 효능 5가지

 

 

두 번째 효능으로 변비를 개선해주고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은 과일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실 때 간식으로 드시면 포만감도 있고 소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도 많아서 장운동을 활성화시켜주어서 변비를 개선하고 예방해줍니다.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세 번째 효능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정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입니다. 브로멜라인이라는 성분이 바나나에 들어 있어서 남성들의 생식기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비타민C 성분이 성호르몬에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정력을 강화하는데 좋습니다. 바나나가 검게 변할 때 드시면 그 성분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성분입니다.

 

 

바나나 효능

 


네 번째, 효능은 심혈관계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좋고 해열작용을 해줍니다. 바나나의 성분이 차갑기 때문에 열이 있는 경우에 해열작용을 해줍니다. 몸에 열이 많고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바나나를 자주 드세요. 바나나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혈관계 질환이나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식초 만들기

 

다섯 번째 효능으로 부종을 방지해주고 고혈압을 개선해줍니다. 칼륨과 무기질이 바나나에 들어 있어서 혈압을 낮추어주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칼륨은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부종이 생기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 외에 힘든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바나나를 드시면 가장 빨리 운동 에너지로 변환시켜주는 음식이라서 운동이나 등산을 하실 때 바나나를 간식으로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B형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들을 골고루 드시면서 면역력을 강화하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