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시금치, 콩, 버섯이 좋고 통풍 증상을 예방하는데 해산물이나 유제품 섭취는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본문

건강정보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시금치, 콩, 버섯이 좋고 통풍 증상을 예방하는데 해산물이나 유제품 섭취는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happy dreamer 2014. 5. 27. 11:09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시금치, 콩, 버섯이 좋고 통풍 증상을 예방하는데 해산물이나 유제품 섭취는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통풍 증상 예방하는 통풍에 좋은 음식으로 퓨린핵산이 다량 함유된 시금치, 버섯류, 콩, 콜리플라워 등이 좋은 것을 나타났습니다.

 

 

 

 


12년 동안 47,0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붉은 살을 가지고 있는 돼지고기, 양고기, 쇠고기 등은 통풍 증상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건강에 무조건 좋을 것으로 여겼던 해산물은 육류 보다 통풍 증상을 더 많이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전까지의 연구에서는 퓨린핵산이나 단백질 등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통풍환자에게는 병을 더 악화시킬 수 있어서 이런 음식들의 섭취를 줄이도록 했지만 정반대의 연구결과가 나온 것입니다.

 

 

 


통풍이라는 것은 관절염 증상의 일종으로 발가락, 다리 관절에 요산이 침착되어서 발생하는 염증을 동반한 관절염입니다. 증상이 심하게 되면 염증이 생기면서 빨갛게 되고 심한 통증을 동반하며 심하게 붓고 뻣뻣해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단백질 자체가 무조건 통증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서 유단백질과 식물성 단백질은 통풍을 예방해줄 수 있으며 유제품 중에 저지방 제품은 통풍을 예방하는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 알고 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당뇨병이나 대장암 발병의 원인이 되는 붉은살을 가진 육류는 섭취를 줄이는 것이 좋고, 유제품과 해산물도 섭취가 필요하다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서 섭취여부를 결정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정말 많은 것 같은데 우리 몸에 100% 좋은 음식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 해가 되는 성분이 있다고 해서 안 먹는다면 이 세상에는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이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고 적당하게 섭취하고 장복을 하지 않는다면 우리 몸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워낙 많다보니 음식에 대한 이런 저런 얘기들도 많지만 특이한 음식을 섭취할 때는 항상 영양사나 의사와 상담을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