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임신중독증 증상으로 임산부 자간전증을 겪으면 유방암 증상을 비롯하여 위암, 난소암, 폐암, 후두암 증상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본문

건강정보

임신중독증 증상으로 임산부 자간전증을 겪으면 유방암 증상을 비롯하여 위암, 난소암, 폐암, 후두암 증상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happy dreamer 2014. 5. 22. 11:20

 

 

 

임신중독증 원인은 다양하지만 임신중독증 증상으로 임산부 자간전증을 겪으면 유방암 증상을 비롯하여 위암, 난소암, 폐암, 후두암 증상에 걸릴 확률이 있다고 합니다!

 


저희 아내도 임신을 했을 당시에 노산이라서 임신중독증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그래서 특히나 임신 중에 건강관리를 많이 했는데 다행히 특별한 이상 없이 출산도 잘하고 아이들도 건강합니다.

 

 

 

 

 


임신중독증 원인은 다양하지만 임신중독증 증상 중에서 임산부 자간전증이 겪게 되면 암에 발병할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는데 그 중에서도 유방암 발병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7,000명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29년에 걸쳐서 연구한 결과이기 때문에 가능성 있는 연구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임신 중에 자간전증이 발생하면 나중에 유방암, 후두암, 폐암, 위암, 난소암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는 그 중에서도 유방암의 발병률이 높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임신 중 임신중독증은 항상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외국에서는 임산부 자가전증이 발생하는 것 유형을 주로 사회적 지위가 낮거나 임신성 당뇨가 있는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자간전증이라는 것은 혈압이 높아지면서 뇌로 가는 혈관의 수축작용이 발생하여 뇨단백이나 체액저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주로 임신 20주 이후에 발생하는 편입니다.


가족력이 있거나 쌍둥이를 임신한 여성, 첫 임신한 여성들에게서 나타나는데 5~8% 정도의 발병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간전증에 걸리는 유형에서 임신성 당뇨 때문에 자간전증에 걸리는 것은 이해가 되는데 사회적 지위가 낮은 여성들이 잘 걸린다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네요....

 

 

 


외국에서는 어떠한 이유 때문에 사회적 계층을 발병원인으로 보는지는 모르겠지만 가난한 사람이 더 잘 걸리는 질병은 없는 것 같습니다.

 

 

 

 

 

 


부자라고 해도 자신의 건강을 관리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는 것이고 가난한 사람이라고 해도 건강관리를 잘하면 아프지 않고 잘 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돈이 많으면 건강검진 비용 걱정 없이 주기적으로 건강을 체크하기 때문에 질병 위험이 줄어들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문제로 인해서 건강이 더 안 좋아진다는 것은 확실한 원인이 아닌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