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 신경성 소화기 장애, 긴장성 두통이나 기억력 감퇴, 탈모 증상 등의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본문

건강정보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 신경성 소화기 장애, 긴장성 두통이나 기억력 감퇴, 탈모 증상 등의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happy dreamer 2014. 5. 21. 14:49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 신경성 소화기 장애, 긴장성 두통이나 기억력 감퇴, 탈모 증상 등의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직장을 다니는 10명 중 8명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서 질병을 앓았던 경험을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300여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본 결과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면 각종 질병 등이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들이 주로 받는 스트레스들을 순위별로 살펴보면 야근과 업무 부담감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으로 동료나 부하직원, 상사들과의 갈등이 많았습니다.

 

 

 

 


그 외에도 실직을 당할 수도 있다는 불안과 감원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기고 하고 비전이 보이지 않는 업무와 적은 급여 등의 이유로 스트레스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질병을 앓은 경엄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80% 가까이 질병을 앓은 경험이 있다고 응답해서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를 하지 못하면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나타나는 질병들은 주로 불안감, 우울증 불면증이 가장 많았고 신경성 소화기 장래를 비롯하여 긴장성 두통이나 기억력 감퇴와 탈모 증상 등이 많이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가슴 두근거림과 혈압상승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주로 신경성 질환들이었습니다.

 

 

 

 


발생한 질병 때문에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전체 응답자의 50% 정도가 치료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스트레스가 극심하여 현실 도피나 사직을 생각하는 적도 많다고 응답하였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술과 담배를 비롯하여 폭식도 많이 했으며, 건전한 해소방법으로는 동호회 활동, 운동, 휴식, 영화관람이나 독서 등도 있었습니다.


한국의 기업들이 고용이 안정되어 있지 못하다보니 직원들이 다양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트레스를 방치해둔다면 본인에게도 좋지 않고 회사에도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아지면 참지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