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담배를 끊으면 체중이 늘어난다? 금연도 하면서 체중감량 등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는 신약이 개발되어 있다고 하네요! 본문

건강정보

담배를 끊으면 체중이 늘어난다? 금연도 하면서 체중감량 등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는 신약이 개발되어 있다고 하네요!

happy dreamer 2014. 5. 23. 11:31

 

 

 

담배를 끊으면 체중이 늘어난다? 금연도 하면서 체중감량 등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는 신약이 개발되어 있다고 하네요!

 


체중도 줄이면서 담배도 끊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라고 생각하는 이미 수년 전에 프랑스 제약회사에서 임상실험을 모두 마치고 상용화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꿩도 먹고 알도 먹을 수 있는 이 약품은 우리 두뇌에서 배고픔과 알코올 욕구를 자극하는 엔도카나비노이드를 억제해주는 작용을 통해서 체줄도 줄이면서 흡연과 음주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흡연을 하거나 과식을 하게 되는 원인이 엔도카나비노이드 체제를 과도하게 자극을 하여서 흡연도 많이 하게 만들고 음식에 대한 식탐도 늘어나게 하는데 이런 기능을 억제해주면 정상적인 체제로 바꿀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흔히 담배를 끊으면 체중이 늘어난다? 고 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금연을 하면 입이 심심하기 때문에 식욕으로 금단현상을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중이 너무 불어나서 다시 담배를 피우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금연을 하는 것이 정말 어려운 과제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담배도 끊고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프랑스에서 개발된 신약이 한국에도 시판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약으로서 인위적인 억제를 해주는 것이 과연 좋은 것일까요?

 

 

 


우리 몸은 정상적인 시스템이 작동하면 모든 것이 인체의 균형이 이루어지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건강해지려고 노력만한다면 체중도 줄일 수 있고 건강에 나쁜 담배도 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흡연으로 인한 질병이 폐암 발병률만 높이는 것이 아니라 흡연을 하면 대장암 발병률도 올라간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사례도 많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는 금연은 반드시 해야 하는 과제인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