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미나리 효능과 거머리 제거방법, 미나리 효소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본문

건강정보

미나리 효능과 거머리 제거방법, 미나리 효소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happy dreamer 2016. 12. 21. 00:25

미나리 효능과 거머리 제거방법, 미나리 효소의 효능과 만드는 방법

 


맛있는 미나리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이 많습니다. 잘 알려진 미나리 효능으로 간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맛있고 몸에 좋은 미나리도 잘 씻어서 드셔야 합니다. 미나리에는 거머리가 기생하고 있기 때문이지요.

 

 

미나리 효능

 

 

그래서 오늘은 미나리 효능과 함께 미나리 거머리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미나리 효소의 효능과 미나리 효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미나리 거머리 제거방법은 간편하게 방법이 있습니다. 미나리에 기생하는 거머리는 주로 뿌리 부분에 많기 때문에 뿌리 부분을 제거해주시고 물에 담구어줍니다. 물에 담그기만 해도 몇 마리 정도는 물 밑으로 가라앉지만 제대로 제대로 없애기 위해서는 식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나리 거머리 제거방법

 


미나리 거머리 제거방법으로 식초가 가장 깨끗하고 효과가 좋습니다. 물에 담그어 놓은 미나리에 식초를 두숟가락 정도도 뿌려주고 5분 이상 기다리면 물 밑으로 거머리가 빠져나와서 가라앉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미나리를 꺼내서 물에 있는 거머리를 버린 다음 미나리를 여러 번 물로 세척하게 되면 깨끗하고 맛있는 미나리를 드실 수 있습니다. 미나리 거머리 제거방법이었습니다.

 

 

미나리 효소의 효능

 

 

미나리 효능도 좋지만 미나리 효소의 효능은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나리 효소의 효능은 미나리 효능과 동일합니다. 그 외에 알레르기 체질을 개선하는데 좋고 미나리 효소의 효능이 생 미나리로 드시는 것 보다 해독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방송에서 나왔습니다.

 

 

 


미나리 효소 만드는 방법은 일반 효소를 만드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미나리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뺀 다음 항아리에 설탕과 함께 겹겹이 재워두면 됩니다. 맨 위쪽은 공기의 접촉을 차단하기 위해서 설탕으로 부어주시면 되구요. 약 3개월 정도만 재워두고 미나리를 건져낸 다음 계속해서 발효를 해주면 가장 효능이 좋은 미나리 효소 만드는 방법입니다.

 

 

 

미나리 효소 만드는 방법

 


미나리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고혈압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육류를 많이 섭취하면서 운동이 부족하게 되면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 중에서도 고혈압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질환인데 고혈압이 있으신 분들이 미나리를 드시면 혈관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2) 변비와 황달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미나리는 장내에 있는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독을 해주기 때문에 황달에도 좋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만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나리 효능

 
3) 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나리의 가장 잘 알려진 효능으로서 숙취를 해소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미나리를 드시면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4) 지혈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나리는 상처가 났을 때 피를 멈추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혈을 하시는 여성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미나리 효능과 미나리 거머리 제거방법, 미나리 효소의 효능과 미나리 효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