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당근의 영양성분 본문

건강정보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당근의 영양성분

happy dreamer 2016. 12. 19. 22:25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 당근의 영양성분

 


당근의 효능에 대해서는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웬만한 음식에서도 빠지지 않는 당근의 영양성분은 우리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것들입니다. 당근의 효능은 생으로 먹는 것 보다는 조리를 해서 드시는 것이 더 좋은 당근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근의 효능

 


당근의 효능과 함께 당근의 부작용이 없는지도 알아봐야겠습니다. 사실 당근의 부작용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모든 음식은 과다하게 섭취하면 크고 작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근의 부작용은 껍질 째 드시는 것은 피하시기 바랍니다. 오이나 호박, 당근 등은 껍질에 비타민C를 파괴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당근의 영양성분은 주로 단백질과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 외에 무기질과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1) 시력개선에 좋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효능인데 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꾸준하게 섭취를 하시면 눈이 피로하고 침침하셨던 분들도 좋은 효과를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근은 다양한 요리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당근의 효능

 


2)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팩틴이라는 성분이 당근에 들어 있기 때문에 소화가 잘되지 않고 변비가 있으시니 분들이 드시면 위장 장애를 개선해주고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당근의 부작용

 

 

3)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철분은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해주고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빈혈이 있으신 분들은 당근을 꾸준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4) 다이어트를 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은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숙변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체중을 감량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의 칼로리는 100g 당 34kcal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5)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들이 두피의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두피에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탈모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당근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6) 위경련에 좋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당근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장기능과 위장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양배추가 같이 드시면 위장 장애를 치료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하신 분들도 당근을 드시면 면역력을 증강시키는데 좋습니다.

 

 

당근의 영양성분

 

 


7) 폐 건강과 천식에 좋습니다. 카로틴 성분이 당근에 들어 있어서 니코틴을 해독해주고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줍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점막의 저항력과 피부의 탄력을 좋게 합니다. 그래서 천식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8) 간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간세포 기능을 활성화시켜주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손상된 세포를 치료해주는 기능 때문에 간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상으로 당근의 효능과 당근의 부작용, 당근의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