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석류 효능과 부작용, 간편하게 석류 먹는법 쉽게 까는법 본문

건강정보

석류 효능과 부작용, 간편하게 석류 먹는법 쉽게 까는법

happy dreamer 2016. 12. 14. 21:42

석류 효능과 부작용, 간편하게 석류 먹는법 쉽게 까는법

 


석류 효능에 대해서 몸에 좋다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정확하게 어떤 효능이 있는지는 모르실 것입니다. 그리고 석류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하게 섭취하는 경우에는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석류에는 에스트로겐과 같은 여성에게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 에스트로겐이 과다하면 유방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석류 부작용이 있습니다.

 

 

석류 효능

 


다양한 석류 효능 때문에 섭취를 많이 하고 싶지만 간편하게 석류 먹는법을 모르시면 먹는데 귀찮기만 합니다. 사과나 귤처럼 껍질만 까면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구석구석 박혀 있는 알맹이만 먹어야 하기 때문에 알맹이를 골라 먹는 것이 성가십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간편하게 석류 먹는법, 석류 쉽게 까는법에 대한 많은 정보가 있던데 그 중에서 가장 쉬운 석류 까는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석류를 반을 잘라서 비틀어서 쪼갠 다음 한쪽을 손으로 잡고 알맹이를 받칠 그릇 위에서 석류를 방망이로 두들기면 대부분의 알맹이가 깨끗하게 그릇으로 떨어집니다. 석류 쉽게 까는법으로 최고입니다.

 

 

석류 부작용

 


석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석류 효능으로 탈모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에스트로겐이 석유에 들어 있어서 콜라겐과의 결합을 도와주기 때문에 노화를 억제시켜주어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석류 먹는법

 


2)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야맹증을 개선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3) 면역력을 증강시켜줍니다. 각종 무기질을 비롯해서 미네랄과 칼슘 등이 들어 있어서 혈액순환 개선해주어서 피를 맑게 해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체질을 개선해줍니다. 환경오염이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서 산성화된 체질을 개선해주는데 석류가 좋습니다.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석류 쉽게 까는법

 


5) 감기를 예방해주고 갱년기 장애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가 여성에게 좋다고 잘 알려져 있듯이 에스트로겐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갱년기 여성에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도움을 줍니다.

 

 

석류 효능


6)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비타민과 에스트로겐은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기미와 주근깨를 억제해주고 피부를 탄력있게 해줍니다.


7) 숙취를 해소와 변비를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석류를 드시면 숙취도 해소해주고 숙변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변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석류 효능과 석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간편하게 석류 먹는법으로 석류 쉽게 까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