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당귀 효능과 부작용, 당귀 복용법에 대해서! 본문

건강정보

당귀 효능과 부작용, 당귀 복용법에 대해서!

happy dreamer 2016. 12. 23. 18:21

당귀 효능과 부작용, 당귀 복용법에 대해서!

 


약재로 쓰이는 약초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당귀입니다. 당귀 부작용도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약초입니다. 당귀 복용법도 간편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좋은 당귀 효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귀 효능

 


당귀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몇 가지만 알아두시면 섭취하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설사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나 소화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는 당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궁출혈이 있는 경우에는 당귀를 많이 드시면 좋지 않습니다.

 

 

 

 


당귀 복용법은 당귀차를 만들어서 드시는 방법이 있는 당귀를 깨끗하게 씻어서 말린 다음 썰어서 약한 불에 달여서 차로 드시면 됩니다. 약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귀 복용법으로 당귀술을 담궈서 드시면 좋은데 하루에 3차례 정도 소주잔에 한잔 정도 드시면 좋습니다. 드실 때 설탕이나 꿀을 타서 드시면 더 좋구요.

 

 

당귀 부작용

 


당귀의 효능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당귀 효능으로 탈모예방과 변비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당귀는 장운동이 활성화되도록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해주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그리고 탈모가 있는 분들이 당귀를 드시면 몸속에 있는 나쁜 기운을 없애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고 두피건강에도 좋습니다.

 

 

당귀 복용법

 


2) 당귀 효능은 치매를 예방하고 빈혈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당귀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헤모글로빈 수치를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당귀에 들어 있는 데크루신과 데크루시안젤레이트라는 성분은 뇌 속에 있는 베타아미로이드라는 독성이 생성되는 것을 억제해주고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어서 뇌세포를 건강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치매를 예방해주고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당귀 효능으로 여성질환을 개선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로부터 당귀는 여성들에게 더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족냉증, 생리불순, 생리통이 있는 여성들이 당귀를 차로 달여서 꾸준하게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개선해주는 효과도 있어서 자궁 건강에 좋고 어혈을 풀어서 신경통이나 관절통 등에 도움이 됩니다.

 

당귀 효능

 

4) 당귀 효능으로 식욕을 증진시켜주는데 좋습니다. 당귀는 단맛과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대부분 거부 반응 없이 복용하는데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섭취를 해주시면 입맛을 돋구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당귀 효능과 당귀 부작용, 당귀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