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체리 효능과 체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본문

건강정보

체리 효능과 체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happy dreamer 2016. 12. 13. 21:27

체리 효능과 체리 칼로리와 영양성분

 


가격이 비싸서 마음껏 사먹지 못하는 과일 중에 체리라는 과일이 있습니다. 마트나 과일가게에 가보시면 가끔 사먹고 싶지만 가격이 부담이 되어서 망설이게 되는 과일이 체리입니다. 하지만 식감도 좋고 맛도 좋은 과일입니다.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체리 효능은 우리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체리 효능

 

 

체리 칼로리는 100g 당 60kcal 정도이기 때문에 체리 칼로리는 낮은 편입니다. 체리의 영양성분은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수분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체중을 줄이려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습니다.


다양한 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체리 효능으로 빈혈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철분이 체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체리 효능은 간 기능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가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체리 칼로리

 


3) 체리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불면증을 개선해줍니다. 체리는 인체의 생체리듬을 조절해주어서 수면을 도와주기 때문에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체리 영양성분

 


5) 변비를 예방해주고 치료해줍니다. 체리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서 장운동에 도움이 되고 괘변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에 들어 있는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고 혈압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체리 효능

 

 

7) 산모들에게도 좋은데 엽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엽산이 보충해주어야 하는 임산부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8)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칼슘이 많이 들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리 칼로리

 

9) 소염 효과가 뛰어납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체리에 들어 있는데 이 성분 아스피린 보다 10배 이상의 소염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의 소염 효과 때문에 류마티스 관절염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체리 효능과 체리 칼로리, 영양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